[블록미디어] 코로나19 바이러스는 끊임 없이 변종을 만든다고 합니다. 델타가 특히 위험했는데요. 남아공에서 첫 보고된 오미크론이 글로벌 시장을 강타했습니다.

과학자들이 머리를 맞대고 오미크론을 잡을 무기를 만들고 있다고 하니 일단 지켜보시죠. 델타도 무찔렀으니, 오미크론도 이겨내겠죠.

일타 강사였던 플랜B는 이번 달 비트코인 가격 예측에 완전히 실패했습니다. 일반 투자자 다수가 참여한 코인마켓캡 가격 예측이 오히려 정확했습니다. 시장에는 힘 좋은 고래만 있는 것은 아니죠.

7000만 원이 넘는 비트코인도 처음에는 100 원 짜리 코인으로 시작했습니다. 시작은 미약했지만 끝이 창대하면 됩니다.

이번 주 블록미디어 독자 여러분들이 가장 많이 클릭한 기사들을 모았습니다.

# 터키 리라화를 어찌할꼬

터키 리라화는 달러 대비 급락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다른 중앙은행들이 금리를 올리려고 하는데, 터키는 반대로 금리를 내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통화 가치가 떨어지면서 터키 국민들은 비트코인으로 눈길을 돌렸습니다. 비트코인은 정책 혼란의 피난처입니다.

플랜B를 눌러버린 집단지성 “연말 비트코인 55K, 이더 3.8K”

“100원짜리 코인이 뜨는 이유” ..암호화폐에 숨은 소수점의 심리학

통화 붕괴 터키 비트코인 사상 최고치

코로나 뉴 변이, 글로벌 시장 강타.. “안전자산으로 피하자” 비트코인 56K

“뉴욕 트레이더들 사무실로 급히 복귀 중” …코로나 변종 쇼크 확산

 

# NFT, 메타버스…이제 시작이다

메타버스를 놓고 여러 얘기가 나옵니다. 아직은 설익은 아이디어라는 평가부터, 인터넷을 다른 차원으로 끌어 올릴 기회라는 찬사까지요. 디지털 자산시장은 NFT와 연결지어 메타버스에 열광 중입니다. 가장 인기 있는 기사들 역시 메타버스 관련 소식이었습니다.

NFT 투자 열기 편승할 암호화폐 3개는… “이더·MANA·솔라나 수혜 기대”

고래들 거래소에 비트코인 대량 예치 중 … 거래소 비트코인 보유량은 여전히 최저치

네이버 신규 메타버스 생태계…’아크버스’ 공개

“내가 제2의 엑시”… NFT 선점 나선 게임사들

투자 열기 100도 펄펄, 한겨울 중국 대륙 메타버스 열풍

 

# 파월 의장 재지명…금리와 암호화폐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재지명을 받았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물가와 고용,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으라고 했는데요.

시장은 파월 의장이 금리 인상 속도를 높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변종이 변수이기는 합니다.

금리를 얼마나 빨리 올리느냐가 암호화폐 가격에도 상당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토로, 미국 이용자 카르다노, 트론 거래 중단

다크호스 솔라나(SOL) 이더리움보다 기술우위, 2021말 235달러 전망–파인더 전문가 패널

금리 오른다는데 암호화폐 시장에 호재? 악재? 중립?

인플레와 부채 ‘딜레마’ 연준 결국 패배, “금리인상 쉽지 않다”

 

# 기본기를 망각한 거대 플랫폼

누구나 힘이 강해지면 교만해집니다. 그 힘이 집중되면 집중될수록 그렇게 됩니다. 블록체인의 기술 철학은 분산입니다.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야 합니다.

[기승전 비트코인] 카카오 블록체인 40시간 먹통… “거대 플랫폼이 기본도 안 지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