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동녘 기자] 디지털자산 거래소 공동협의체(DAXA) 소속 5개사가 이더리움 PoW 하드포크를 지원하기로 했다.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등은 이더PoW 체인이 정상적으로 분리될 경우 ETHW에 대한 조치 계획을 14일 공지했다. 하드포크 성공 후 네트워크 안정성을 전제로 에어드랍을 지원한다는 내용이다.


1.이더리움 PoW 하드포크 실패 또는 이후 안전성 확보 실패
-ETHW 에어드랍 지원 불가
2. 이더리움 PoW 하드포크 성공 및 이후 안전성 확보 확인
-ETHW 에어드랍 지원

스냅샷 시점은 미정이며 이후 이더리움 PoW 재단 공지에 따라 진행 예정이다.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모두 거래소 계정의 이더리움(ETH) 보유량에 비례해 에어드롭을 진행한다.

빗썸, 코인원, 고팍스는 이더리움과 이더리움PoW 에어드랍 비율을 1:1로 안내했다. 업비트와 코빗은 에어드랍 비율을 별도 공지하지는 않았다

다만, 거래소 에어드랍과 거래 지원은 별개로 이후 에어드랍 자산인 ETHW에 대한 거래가 지원되지는 않는다.

고팍스의 경우 GOFi 예치 가상자산은 에어드랍 대상이 아님으로 주의가 필요하다.

이더리움 머지는 한국 시간 15일 오전 11시 경 완료될 것으로 보인다. 이더PoW 포크는 이로부터 24 시간 이내에 진행될 전망이다. 

해외 주요 거래소 중에서는 바이낸스가 공개적으로 이더PoW 포크 지원을 선언했다. 코인베이스, FTX 등은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이더 머지] 순조로운 카운트다운…이더PoW 포크도 진행 중

[이더 머지] 이더리움은 이제 이자를 주는 금융상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