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NFT 마켓플레이스인 오픈씨(OpenSea)가 오늘 공식 트위터를 통해 ‘도난 물품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오픈씨는 경찰 신고의 사용범위를 확대키로 하고, 모든 도난 제보를 확인하는데 이를 사용키로 했다는 소식입니다. 이전에는 분쟁시에만 경찰 신고를 활용한 데서 발전된 형태입니다.

향후 오픈씨는 사용자가 7일 이내에 경찰 신고를 접수하지 않으면 오픈씨에 신고된 분실물에 대한 구매와 판매를 다시 활성화하기로 했다는군요. 이는 허위 신고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될 거라는 설명도 덧붙였습니다.

또한 오픈씨는 분실물 신고 절차를 간소화하고 분실물을 회수하거나 분실 신고를 철회하기로 결정한 경우 재거래할 수 있도록 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 코인플럭스(Conflux), 이더리움 PoW 마이닝 알고리즘을 Ethash로 변경하는 커뮤니티 제안
퍼블릭 체인 프로젝트인 코인플럭스 네트워크(Conflux Network)는 이더리움 채굴자가 자신의 PoW 마이닝 알고리즘을 Ethash로 변경하는 커뮤니티 제안을 10일 시작했다는 소식입니다. 코인플럭스는 이더리움 채굴자가 해시파워를 코인플럭스로 전환하기 쉽도록 하기 위한 목적이라고도 밝혔습니다.

1. 국내 5대 거래소, 상장 심사 공동가이드라인 8월 시범운영(뉴스1)
2. 빗썸 이정훈 ‘1500억원대 사기’ 재판, 10월 결심 전망(코데코)
3. 대구지검, 가상자산 유령법인 통해 수천억 해외송금 3명 구속(뉴시스)

4. ‘빅 숏’ ‘머니 볼’ 저자 마이클 루이스 “암호화폐 관련 신간 쓰고 있다”
5. 국힘, 美CFTC·EU집행위와 가상자산 논의…”글로벌수준 규제 마련”(연합뉴스)
6. 컴투스 그룹, 2분기 순손실 317억원.. “루나 포함 암호화폐 손실 반영

7. “ETH, 모든 지표 긍정적.. 9월 2,500달러까지 상승 전망”(코텔)
8. “ETH, 지난 4주간 60% 상승…머지 기대감 반영”(코인데스크)
9. 美 국세청, 징세 위해 암호화폐 중개업체 SFOX에 고객 정보 요구(블룸버그)
10. 마크 큐반, 보이저디지털 과대광고 혐의 집단소송 피소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