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문정은 기자] 미국 나스닥이 비트코인 선물 상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아데나 프리드먼(Adena Friedman) 나스닥 최고경영자(CEO)는 24일(현지시간) 블룸버그 인터뷰에서 “현재 한 파트너사와 비트코인 선물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나스닥은 2018년 초에도 경쟁사들이 선보인 비트코인 선물 상품과 다른 방식의 상품 출시를 고려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그는 나스닥이 비트코인 선물 상품을 출시하기까지 고려하고 있는 두 가지 사항을 강조했다. 차별화된 상품 개발과 리스크 관리다. 프리드먼은 “첫째는 경쟁 업체와 차별화된 선물 상품을 시장에 출시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일찍이 2017년 12월 미국 시카고옵션거래소(CBOE)와 시카고선물거래소(CBE)가 비트코인 선물 거래를 도입했고, 지난해 9월에는 백트가 실물인수도 방식의 비트코인 선물 상품을 내놨다.

프리드먼은 이어 “또 이를 위해 우리는 나스닥 선물시장(NFX) 라이센스를 활용할 것이지만, 리스크 관리 측면에서 완전히 대비를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암호화폐 시장에 대해 그는 “디지털 화폐와 암호화폐는 글로벌 경제에서 특정 역할을 할 텐데, 문제는 앞으로 (디지털화폐와 암호화폐가) 상품을 이전하는데 사용될 만큼 성숙해지냐에 달려있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