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정화 기자] 코인베이스(COIN)가 AI 에이전트를 위한 스테이블코인 기반 결제 프로토콜의 최신 버전 x402 V2를 발표했다. 코인베이스는 이 프로토콜이 자율 결제 시스템의 확장성과 통합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11일(현지시각)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새롭게 공개된 x402 V2는 지갑 기반 신원 확인, 자동 API 발견, 동적 결제 수신자 설정, 더 많은 블록체인 및 법정화폐 지원 등을 포함한 여러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CAIP(블록체인 상호운용성을 위한 표준)을 활용해 맞춤형 네트워크 및 설계를 지원하는 모듈형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제공한다.
올해 초 코인베이스는 x402라는 오픈소스 자율 결제 프로토콜을 출시했으며, 최근 AI 에이전트를 위한 검색 레이어인 ‘x402 Bazaar’를 추가해 사용성을 높였다. 코인베이스는 블로그 게시글에서 “x402 V2는 단순한 단일 호출 결제에서 벗어나 △결제 및 보안 지갑 접근 결합 △신규 기능 통합 △통합 결제 모델 구현을 목표로 디자인되었다”고 설명했다.







![[블미뷰] “법안이 나오겠습니까?”…한은 몽니에 표류한 기본법 [블미뷰] “법안이 나오겠습니까?”…한은 몽니에 표류한 기본법](https://cdn.blockmedia.co.kr/wp-content/uploads/2024/04/금융통화위원회-기자간담회서-발언하는-이창용-총재-560x40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