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미국 중앙은행디지털화폐(CBDC)가 미래 언젠가 스테이블코인과 공존하거나 스테이블코인을 보완해줄 가능성이 있다고 라엘 브레이너드 연방준비제도(연준) 부의장이 26일(현지시간) 말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언론에 따르면 그녀는 이날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 증언에 앞서 사전 공개된 원고를 통해 이같은 견해를 밝혔다.

브레이너드는 “현재 현금이 커머셜 뱅크 머니(commercial bank money)와 공존하는 것과 아주 비슷한 방식으로 미래의 어떤 환경에서 CBDC는 스테이블코인 및 커머셜 뱅크 머니와 공존하거나 보완적이 될 수도 있을 것”이라고 적었다.

그녀는 또 미국의 CBDC는 글로벌 준비통화로서 달러의 위상을 보장해줄 수도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브레이너드는 디지털 달러가 전세계 달러 사용자들이 디지털 금융시스템에서 거래하고 비즈니스를 하는 데 있어서 계속해서 미국 달러의 강점과 안정성에 의지할 수 있도록 보장해주는 한가지 잠재적 방법이 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브레이너드는 최근의 테라USD(UST)와 루나(LUNA) 붕괴 사태와 관련,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그녀는 “암호화폐 금융시장에서의 최근 혼란은 지금 우리가 취하는 조치들이 – 규제의 틀 마련이건 디지털 달러건 – 금융 시스템의 미래를 위해 강력해야 한다는 것을 분명히 해준다”고 말했다.

연준은 아직 CBDC 발행 여부에 관한 최종 결정을 내리지 않았지만 CBDC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각계 의견을 수집하고 있다.

*이미지 출처: YouTube (Yahoo Finance)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CBDC 핵심 과제는 “국가 간 상호 운용성” – SWIFT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