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승주 기자] 코인원이 5일 법인 고객 전용 서비스 페이지 ‘코인원 BIZ’를 공개했다. 보안 기반의 자산 관리와 국내 최저 수준의 수수료, 다양한 프리미엄 기능을 통해 법인의 디지털자산(가상자산) 시장 진입을 지원할 방침이다.
코인원은 이날 디지털자산 법인계좌 허용이 단계적으로 추진되는 가운데 법인 고객 전용 서비스 페이지 ‘코인원 BIZ’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페이지는 법인의 디지털자산 시장 참여 확대에 대비해 관련 안내와 혜택을 제공하며, 사전 고객 확보에 속도를 내기 위한 조치다. 법인 전용 페이지에서는 회원가입부터 거래까지 필요한 정보와 코인원이 제공하는 주요 혜택을 통합 제공한다.
코인원은 설립 이후 보안 사고가 없던 안정성을 기반으로 법인 고객이 예치한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국내 거래소 가운데 유일하게 자금 분리 기능을 지원해 투자 목적에 따라 자산을 나누어 운용할 수 있다.
코인원은 API 고객에게 국내 최저 수준인 0.02% 거래 수수료율을 적용해 비용 부담을 낮췄다. 이와 함께 거래 보고서 발급, 기관용 지갑 관리, 전담 어카운트 매니저 배정 등 기업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법인은 전용 문의 채널을 통해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슈에 대해 신속한 대응도 받을 수 있다.
이성현 코인원 공동대표는 “디지털자산 법인계좌의 단계적 허용에 맞춰 상장 법인과 전문 투자법인 등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나가겠다”며 “코인원의 법인 고객만을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로 디지털자산 시장에 진입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욕 코인시황] 비트코인 급락…88K 붕괴에 레버리지 조정 한꺼번에 쏟아져 [뉴욕 코인시황] 비트코인 급락…88K 붕괴에 레버리지 조정 한꺼번에 쏟아져](https://cdn.blockmedia.co.kr/wp-content/uploads/2026/01/20260126-042148-560x389.png)

![[불타는 국장, 주춤하는 코인①] “비트코인 팔아 국장으로” 5000피 랠리에 텅 빈 거래소 [불타는 국장, 주춤하는 코인①] “비트코인 팔아 국장으로” 5000피 랠리에 텅 빈 거래소](https://cdn.blockmedia.co.kr/wp-content/uploads/2026/01/20260123-151106-560x373.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