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생성형 인공지능(AI) 챗봇 챗GPT의 경쟁자로 구글이 출시한 바드(Bard)가 2023년 최고의 밈코인 세 종목을 꼽았다.

6일(현지시간) 핀볼드에 따르면, 바드는 도지코인(DOGE), 시바이누(SHIB), 페페코인(PEPE)을 올해 최고의 밈코인으로 꼽으며 다음과 같이 그 이유를 설명했다.

도지코인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와 같은 유명인들을 포함해 구축된 강력한 지지자 커뮤니티를 보유하고 있다.

도지코인은 비교적 싸게 사고 거래할 수 있기 때문에 저렴한 밈 코인을 찾는 투자자들에게 좋은 옵션이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도지코인은 2023년에도 인기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가능성이 있다.

시바이누는 도지코인보다 새로운 밈코인으로, 지지자 커뮤니티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밈코인 중 하나로 부상했다.

시바이누 역시 도지코인처럼 저렴한 밈코인으로 좋은 옵션이며, 인기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수 있을 전망이다.

페페코인은 앞서 두 종목과 같은 이유로 선정됐다. 강력한 지지자 커뮤니티와 낮은 진입 가격으로 도지코인, 시바이누와 비슷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월 스트리트 밈즈, 사전 판매 한 달 만에 140억 모금 … “강한 커뮤니티 기반 밈코인 생태계 보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