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암호화폐 거래소 FTX가 챕터11 파산을 신청한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보이저디지털(Voyager Digital)의 자산 매입 경매에서 5000만 달러에 최종 낙찰을 받았다는 소식입니다.

앞선 보도에서는 바이낸스와 FTX가 보이저디지털 자산 매입 경쟁을 하고 있다는 뉴스가 나온 바 있습니다. 블룸버그는 보이저디지털이 운용 중인 자산에 관한 당초 계획이 충족되면 인수 가격이 좀 더 오를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 권도형 “숨기 위해 아무 노력도 하지 않아”
경찰이 인터폴에 테라폼랩스의 권도형 대표에 대한 적색수배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권도형 대표는 27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나는 숨기 위해 아무런 노력도 하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집 거실에서 코드를 작성하고 있다”고도 언급했습니다.

앞서 서울남부지검 금융증권범죄합수단은 최근 권도형 대표 등 6명에 대해 자본시장법위반 등의 혐의로 법원에 체포영장을 청구해 발부하고 인터폴에 적색수배를 요청한 바 있습니다.

1. ‘루나·테라 국감’ 본격화… 국회, 신현성 차이 대표 증인 신청(IT조선)
2. 업비트, 루나 수수료로 ‘가상자산 모니터링 센터’ 설립 추진(뉴스1)
3. 9월 ENS 도메인 신규 등록 수 39만 건… 역대 최다(듄 애널리틱스)

4. 美 상원, 고위공직자 ‘암호화폐·주식 거래 제한’ 입법 움직임(블룸버그)
5. 전 테더 외부 감사 기관, SEC와 ‘감사 표준 미준수’ 100만 달러 벌금 합의(코인데스크)
6. 미 파산법원, 컴퓨트노스 운영 유지 신청서 승인(더블록)

7. 캘리포니아 규제당국, 넥소에 이자상품 판매 중단 명령(더블록)
8. 저스틴 선 “내년 상반기 트론 한국 사무소 설립”
9. 마스터카드, NFT 아바타 커스터마이징 직불카드 출시…BAYC 등 NFT 지원(코텔)
10. 월마트,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와 협업… 가상 공원 출시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