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강주현 기자]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에서 다양한 디지털 작품을 전시하고 유통할 수 있는 ‘클립 드롭스(Klip Drops)’를 7월 중 출시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그라운드X는 ‘클립 드롭스’ 티징 페이지를 공개했다. 클립 드롭스는 디지털 아트와 굿즈를 포함한 다양한 디지털 작품을 전시하고 유통하는 서비스이다.

그라운드X는 국내 아티스트들이 만든 작업물을 그라운드X가 자체 개발한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에 기록해 한정판 디지털 작품으로 재탄생시킬 예정이다.

카카오톡을 통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클립 드롭스로 유통해 쉬운 구매를 유도하고, 다양한 통합 전시 및 참여 활동을 연계할 계획이다.

신진 작가들의 콘텐츠 발굴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 그라운드X는 국내 주요 미술 갤러리와 큐레이션 전문가들과 협력할 예정이다. 아티스트나 브랜드를 선별하고 순차적으로 선보여 제공할 계획이다.

또 클립 드롭스 티징 페이지를 통해 작가 신청과 추천도 진행하고 있다. 기존에 작품 활동을 했던 관심있는 아티스트나 크리에이터들은 신청서를 제출하면 내부 심사 후 전시와 유통 기회가 제공된다.

그라운드X가 지난 5월 출시한 크래프터스페이스(KrafterSpace)는 누구나 손쉽게 클레이튼 기반 NFT를 만들 수 있는 서비스이다. 반면, 클립 드롭스는 그라운드X와 사전 협의 뒤 초청한 작가들이 작품을 발행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그라운드X는 클레이튼 기반 NFT 생태계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는 만큼, 추후 크래프터스페이스와 클립 드롭스의 연계도 고려 중이다.

클립 드롭스는 7월 중 출시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클립 드롭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