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크립토슬레이트는 지난 4월 말 기준으로 투자자들의 암호화폐 포트폴리오 비중이 연중 최고치인 1.8%에 도달했다고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코인셰어스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가격 상승과 투자 심리 개선이 주요 원인으로 작용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기관 투자자의 평균 암호화폐 비중은 2.5%로 나타났다. 개인 투자자가 가장 높은 비중을 유지하고 있지만, 패밀리오피스와 기관의 참여도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비트코인(BTC)에 대한 집중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조사에 참여한 투자자 중 63%가 비트코인에 투자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는 1월의 48% 대비 크게 증가한 수치다. △이더리움(ETH) 20% △솔라나(SOL) 17% 순이었다.
폴카닷(DOT), 카르다노(ADA), 엑스알피(XRP) 등 기타 알트코인의 투자 포트폴리오 내 비중은 미미했다. 이는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의 △유동성 △인프라 △규제 명확성에 더 큰 신뢰를 보이고 있음을 시사한다.
투자자들은 암호화폐를 포트폴리오에 포함시키는 주된 이유로 ‘분산 투자(30%)’를 꼽았다. 분산원장기술에 대한 관심과 투기적 성향도 이유로 꼽혔다. 다만 고객 수요는 전분기 대비 감소했으며, 반면 투기적 관심은 높아진 것으로 조사됐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변동성과 규제 불확실성은 여전히 투자 진입의 주요 장벽으로 작용하고 있다. 비트코인이 최근 주식보다 낮은 변동성을 보였음에도 투자자들의 인식은 여전히 부정적이다. 규제 리스크와 명성 훼손, 기초 체력 부재에 대한 우려도 지속되고 있다.
한편, 투자자들은 미국 연준의 현재 통화 정책에 대해 대체로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그러나 △관세 충돌 △스태그플레이션 우려 등의 거시경제 요인은 여전히 잠재적인 리스크로 남아 있는 상황이다.
* 이 기사는 2025년 05월 05일, 06:42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


![[주요 뉴스] 암호화폐 포트폴리오 비중 1.8% 기록… 비트코인 집중도 증가 [주요 뉴스] 암호화폐 포트폴리오 비중 1.8% 기록… 비트코인 집중도 증가](https://cdn.blockmedia.co.kr/wp-content/uploads/2023/07/알트코인2023.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