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암호화폐 채택이 2024년에 급격하게 성장해 전세계 투자자 수가 10억 명에 육박할 것으로 조사됐다.

코인텔레그래프 등 암호화폐 전문지들은 23일 비트파이넥스(Bitfinex)의 분석을 인용해 2023년 말 기준으로 전 세계 암호화폐 소유자 수는 이미 5억 7500만 명에 달한다고 보도했다.

비트파이넥스 분석가들은 2024년까지 전 세계 암호화폐 사용자 수가 8억 5000만 명에서 9억 5000만 명 사이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비트코인 현물 ETF의 승인 가능성이 이러한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했다.

이는 암호화폐가 점차 일상생활 속으로 깊숙이 파고들고 있음을 나타내며, 디지털 경제의 새로운 시대를 예고하는 신호로 해석된다.

그레이스케일의 마이클 소넨샤인 CEO는 CNBC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이 비트코인 채택을 촉진시킬 것이라고 언급했다.

ETF는 주식처럼 거래되기 때문에, 일반 투자자들도 쉽게 거래할 수 있는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 주식시장에서 쉽게 거래되므로 높은 유동성을 가지고 있다.

비트코인 ETF는 전통적인 금융시장과 암호화폐 시장의 간극을 좁혀, 투자자들의 폭발적인 증가를 만들어 낼 가능성이 크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빗썸, 크레딧코인 유의종목 지정…크레딧코인 “빗썸도 유통 중인 코인 6억개 알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