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각국 정부에 비트코인 채택 전략을 전파하는 맥시멀리스트 샘슨 모우가 코스타리카 의회를 방문해 비트코인 채택전략을 논의했다.

남반부 국가들의 비트코인 채택을 지원하는 컨텐츠를 공유하는 Bitcoin_Xoe는 샘슨 모우가 비트코인 지지자인 세르비아의 세습 왕자 필립 카라조르제비치와 코스타리카 의회를 방문하는 동영상을 공유했다.

샘슨 모우는 자신들이 코스타리카 지도자들과 비트코인 채택을 위해 법정화폐로 도입하거나 일상 상품거래에서 활용하는 방안 등을 제안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샘슨 모우는 블록스트림 CTO로 엘살바도르의 비트코인 도입을 지원했으며 지금은 다른 나라들의 비트코인 채책을 도와주고 있다.

필립 왕자도 비트코인 지지자이다. 그는 “코란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완벽한 돈이기 때문에 채택은 시간문제일 뿐”이라며 “아마도 생각보다 빨리 비트코인을 채택하는 아랍 국가들을 보게될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한편 코스타리카 의회안에 비트코인 ATM기가 설치됐다.(기사 상단 사진)

비트코인뉴스는 코스타리카 의회에 설치된 비트코인 ATM기의 사진을 공유했다.

비트코인 채택과 관련된 코스타리카 정부의 입장은 아직 구체적으로 나오지 않고 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중국은행·교통은행 홍콩지점, 암호화폐 업체에 서비스 제공 추진중” – 블룸버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