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정윤재 에디터] 암호화폐 지갑 메타마스크(MetaMask)가 영지식(ZK) 증명 기술 인프라를 제공하는 브레비스(Brevis)와 협력해 리워드 프로그램을 최근 출시했다.
15일(현지시간) 메타마스크에 따르면 이번 협력은 메타마스크, 리니아(Linea), 브레비스가 함께 시작했으며, 메타마스크 카드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다. 사용자는 에이브(Aave)의 리니아 마켓에서 USDC를 예치하거나 대출할 경우 연 2.4%의 고정 이율을 보상으로 받게 된다.
해당 리워드는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기존 포지션에 자동으로 적용된다. 리워드는 4시간마다 계산되며 인센트라(Incentra)를 통해 수령할 수 있다.
작동 방식은 다음과 같다. 브레비스는 오프체인에서 각 사용자의 담보 및 부채 포지션에 대한 시간 가중 평균 잔액을 계산한다. 이후, ▲주소의 자격 충족 여부 ▲해당 기간 포지션 존재 여부 ▲온체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리워드 계산의 정확성 등 세 가지를 검증하는 영지식 증명을 생성한다.
이 증명은 리니아 네트워크의 스마트 컨트랙트에서 검증되어 중앙화된 서비스 없이 투명하고 신뢰 가능한 리워드 지급을 가능하게 한다.
메타마스크는 이번 사례가 복잡한 연산을 오프체인에서 처리하고, 그 정확성을 암호학적 증명을 통해 온체인에서 검증하는 브레비스 기술의 확장성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탈중앙성을 유지하면서 정교한 기능을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한편, 오는 11월 3일 시작되는 ‘필드 오퍼레이션(Field Operations)’ 이벤트를 통해 사용자는 메타마스크 등 브레비스 인프라를 활용하는 프로토콜과 상호작용하며 ‘브레비스 스파크(Brevis Sparks)’를 획득할 수 있다.







![[안녕 웹쓰리] 달러를 보유하면서 생활할 수 있다? 스테이블코인 결제 혁명 [안녕 웹쓰리] 달러를 보유하면서 생활할 수 있다? 스테이블코인 결제 혁명](https://cdn.blockmedia.co.kr/wp-content/uploads/2026/01/20260121-153401-560x315.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