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비트코인닷컴의 CEO이며, 비트코인과 비트코인캐시 하드포크 등에서 핵심적 역할을 해온 로저 버가 “비트코인이 할 수 있는 무엇이든 비트코인캐시가 더 잘 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26일(현지시간) AMB크립토에 따르면, 버는 최근 비트코인닷컴의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비트코인캐시의 개발 책임자 가브리엘 카르도나와 대담을 하면서 이 같은 발언을 했다.
테슬라(Tesla) CEO 엘론 머스크의 암호화페 포용 입장과 삼성의 신제품 갤럭시 S10 등에 대한 논의로 시작된 이 방송의 주제는 곧 비트코인과 비트코인캐시에 관한 내용으로 옮겨갔다고 한다.
카르도나는 최근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 열기와 관련, 현재 이러한 열기는 대부분 2014, 15년 스케일링 토론 당시 참여하지 않았던 신인들이 만드는 것이라며, 여러 소셜미디어 등 때문에 사람들이 오해하는 부분이 있다고 밝혔다.
로저 버는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에서의 사용자 경험이 비트코인캐시에 비하면 악화됐다는 카르다노의 의견에 동의하며,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적시성은 비트코인캐시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자신이 라이트팅 네트워크에 여전히 회의적인 입장이지만 그것이 성공하기를 바란다고도 말했다.
이어서 버는 “모든 사람들이 수탁 서비스에 열광하고 있지만 내가 보기에 사람들은 핵심을 놓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그는 많은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들이 “수탁 은행 계좌” “(custodian banks accounts)를 사칭하면서, 심지어 사기 행위까지 벌이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