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챗GPT] 트위터가 엑스 콥(X Corp)이라는 쉘 컴퍼니와 합병했다고 11일(현지 시간)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다.

엑스는 머스크가 슈퍼앱을 만들기 위해 구상 중인 더 큰 그림의 일부로 알려져 있다. 쉘 컴퍼니는 사업을 직접 실행하지 않는 지주사 역할을 하는 기업이다.

블룸버그는 트위터가 엑스와 합병함에 따라 더 이상 독립 기업이 아니라고 보도했다. 머스크가 트위터를 위해 어떤 계획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한 추측이 일어나고 있다.

머스크는 과거에 트위터를 인수한 것은 X라고 불리는 “슈퍼 앱”을 만드는 “촉진제”가 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머스크는 중국위 위챗을 벤치마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위챗은 중국 IT 공룡 텐센트홀딩스가 소유한 슈퍼 앱으로 결제, 이벤트 티켓 예약, 메시징 등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블룸버그는 X가 광범위한 머스크의 비즈니스 제국과 어떻게 어울릴지에 대해서는 모호하다고 분석했다. 머스크는 X.com이라는 도메인도 소유하고 있다. 이 도메인은 온라인 결제 회사 페이팔 소유였던 것을 머스크가 되사들인 것이다.

엑스 콥은 3월 9일 네바다 주에서 설립되었으며, 머스크는 이 회사와 그 모회사인 엑스 홀딩스의 대표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일론 머스크 “트위터 세계에서 가장 큰 금융기관 될 수 있다”(ft. 비트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