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친환경 가상화폐 IMPT가 오는 주말 사전 판매 종료를 앞두고 있다. IMPT 사전 판매는 오는 11일 마감된다. IMPT팀은 “사전 판매 마감을 앞두고 지난 24시간 100만 달러가 추가 모금되는 등 마지막까지 높은 투자자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 탄소 배출권 거래시장 혁명, 개인 투자자에게도 환경 보호의 길 제공
최근 기관 투자자 사이에선 ‘사회적 책임’을 고려한 투자가 인기를 끌었다. ESG 산업의 가치는 지속 상승하고 있고, 2030년 그 시장 가치는 30조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탄소 배출권 시장도 이러한 흐름 속에서 그 역할이 확대되고 있다. 탄소 배출권은 정부가 시장 논리를 유지하며 환경 오염을 지킬 수 있는 방법으로, 탄소 배출권 발행 조절 및 가격 상승은 기업들을 친환경 경영으로 유인할 수 있다.

# ‘책임 있는 쇼핑’에 인센티브, 글로벌 기업 제휴로 산업계 참여 이끌어
IMPT 팀은 “사회적으로 책임 있는 쇼핑 행위에 인센티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소비자들이 환경적 영향을 고려하는 기업 제품을 구매할 때 보상을 받는 구조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비스에는 기업 탄소 배출권 거래 측면을 넘어 ‘개인 소비를 통한 환경 보호’ 개념을 적용했다. 개별 기업 ESG 점수를 플랫폼 내에서 제공하며, 이용자들은 높은 ESG 점수 보유 기업 제품을 구매해 IMPT 토큰 리워드를 확보할 수 있다. IMPT 플랫폼 내 기업들에게는 높은 ESG 점수 확보를 위한 유인이 제공된다.

IMPT는 “현재 2만여개에 달하는 글로벌 기업들과 제휴 관계를 맺었다”며 “다양한 기업 상품을 플랫폼 내 취급해 이용자들이 환경 보호와 쇼핑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만들어갈 것”이라 말했다.

# IMPT 사전 판매, 지난 24시간 100만 달러 추가 모금…마지막 단계 진행 중
토큰 사전 판매는 오는 11일 마감된다. IMPT 팀은 “사전 판매 마감이 다가오며 점점 모금 속도가 증가하고 있다”며, “지난 24시간 사전 판매 모집 금액은 100만 달러에 달했다”고 말했다.

사전 판매 페이지 기준 현재 모금액은 약 1659만 달러로, 사전 판매 마지막 단계가 진행되고 있다. 토큰 교환비는 1 IMPT 당 0.023 USDT다.

IMPT는 “현재 탈중앙화 거래소 유니스왑(Uniswap), 중앙화 거래소 엘뱅크(LBank)와 체인질리 프로(Changelly Pro) 상장이 예정되어 있다”며, “오는 12월 14일부터 거래소 거래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IMPT 사전판매 페이지

#위 콘텐츠는 CryptoPR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