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동녘 에디터] 수이(Sui) 네트워크 기반 탈중앙화거래소 터보스 파이낸스가 마진 트레이딩 기능을 공식 출시했다. 터보스 파이낸스는 23일(현지시각) 공식 X(옛 트위터)를 통해 수이 네트워크의 오더북 솔루션 딥북(DeepBook)과 기술적으로 연동한 레버리지 거래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수이 생태계 내에서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레버리지 거래 접근성을 높인 점이다. 이용자는 터보스 플랫폼에서 최대 5배 레버리지 포지션을 설정할 수 있다. 초기 단계에서 지원되는 거래 쌍은 수이(SUI)와 USDC, 딥북(DEEP)과 USDC, 월러스(WAL)와 USDC다.
터보스 파이낸스는 딥북의 트레이딩 인프라와 자사의 사용자 환경이 결합되면서 트레이더들이 리스크를 관리하며 레버리지 거래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하나의 인터페이스에서 거래 실행과 포지션 상환까지 관리할 수 있다는 점도 강조했다.
마진 트레이딩 이용자를 위한 인센티브도 제공된다. 터보스의 마진 트레이딩 인터페이스를 통해 거래할 경우 딥북의 리퀴디티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으며, 해당 포인트는 향후 에어드랍 보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
터보스 파이낸스는 하나의 생태계 안에서 다양한 디파이 활용 사례를 확대하겠다며 2026년에는 수이 네트워크에 추가적인 디파이 기초 요소를 도입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터보스 파이낸스 공식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JJ 칼럼] 트럼프, “오직 나만이 나를 제어” …중앙화 리스크를 우려한다 [JJ 칼럼] 트럼프, “오직 나만이 나를 제어” …중앙화 리스크를 우려한다](https://cdn.blockmedia.co.kr/wp-content/uploads/2025/03/트럼프_비트코인-560x408.jpg)


![[불타는 국장, 주춤하는 코인①] “비트코인 팔아 국장으로” 5000피 랠리에 텅 빈 거래소 [불타는 국장, 주춤하는 코인①] “비트코인 팔아 국장으로” 5000피 랠리에 텅 빈 거래소](https://cdn.blockmedia.co.kr/wp-content/uploads/2026/01/20260123-151106-560x373.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