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와이즈(Bitwise)의 비트코인(BTC) 및 이더리움(ETH) ETF와 카나리 캐피탈(Canary Capital)의 헤데라(HBAR) ETF에 대한 결정을 연기했다. 많은 ETF 신청서가 접수됨에 따라 추가 검토 시간이 필요하다는 이유다.
SEC는 비트와이즈와 카나리 캐피탈의 ETF 결정 기한을 각각 6월 10일과 11일로 연기했다고 밝혔다. SEC는 “제안을 철저히 검토하기 위해 추가 시간이 필요하다”며 연기의 배경을 설명했다. 이는 최근 증가하는 암호화폐 ETF 신청서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추세다.
이번 연기는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의 폴카닷(DOT) ETF 전환 신청서 결정이 6월 11일로 연기된 데에 이어 발생했다. SEC는 최근 친암호화폐 성향의 폴 앳킨스(Paul Atkins)가 위원장으로 임명되면서 장기적으로 더 많은 암호화폐 ETF 승인 가능성이 열릴 수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제임스 세이파트(James Seyffart)는 다양한 암호화폐와 관련된 ETF 신청서를 추적하고 있으며, 비트코인이 여전히 암호화폐 ETF 시장의 지배적 위치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이 기사는 2025년 04월 25일, 23:18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