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노블(Noble)이 트위터를 통해 자체 앱레이어 출시 계획과 플랫폼 비전을 발표했다. 젤레나 듀릭 공동창업자는 노블이 스테이블코인 유통망이 될 것이라며, 셀레스티아(TIA) 기반 앱레이어를 여름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노블은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하지 않고 △여러 체인과 앱에 분배하는 유통망 역할을 한다. 듀릭은 “스테이블코인 발행자가 사탕공장이라면, 노블은 유통망을 담당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앱레이어는 송금과 결제, 투자 등 다양한 금융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계획이다.
현재 노블은 웹사이트를 통해 스테이블코인 예치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사용자는 USDC와 USDN 등을 예치하고 이자나 포인트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노블에는 약 6400만 달러 규모의 스테이블코인이 예치되어 있다.
노블은 기존 코스모스 생태계에서 자산 발행용 앱체인이었지만, 셀레스티아 기반 모듈형 앱레이어로 진화하고 있다. 이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가 연결된 인터넷 금융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함이다. 기술적으로는 코스모스 SDK를 기반으로 개발했으며, 오크 시큐리티의 감사를 통해 주요 버그를 수정했다. 2023년 3월 메인넷을 출범했다.
듀릭은 “매스 어돕션은 안정적인 스테이블코인에서 시작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미국 내 스테이블코인 규제 법안이 도입되는 시점에서 노블의 유통 구조는 기존 금융과 크립토의 접점을 형성하는 모델로 평가된다. 노블은 향후 주요 파트너십과 자산 통합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 이 기사는 2025년 04월 18일, 11:23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