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시각 4월 13일 외신 코인텔레그래프의 보도에 따르면, 프랑스 의회가 지난 11일 지역 내 기업 발전을 촉진을 목표로 제안된 법안 팩트법(Pacte Law)을 통과시키며 프랑스 보험 시장에서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가 가능해졌다. 이번 법안은 찬성 147표, 반대 50표로 가결되었다.

통과된 안의 조항은 보험업자들이 전문적인 자금 운용 과정에서 암호화폐 투자 제공이 가능하도록 허용하는 내용이다. 프랑스 보험사들은 전문 펀드 운용 및 투자 포트폴리오에서 암호화폐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는  전문 투자 펀드 등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프랑스는 최근 블록체인과 ICO를 적극적으로 허용하겠다는 방침에 따라  암호화폐 관련 조사 업무를 진행하고 규제틀을 마련하는 등 암호화폐 금융 허브가 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이번 법안 통과로 보험사가 포트폴리오에 암호화폐를 포함할 수 있게 됐다.  암호화폐 투자를 긍정적으로 인식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져 시장에 자본 이 추가로 유입될 가능성도  보여준다. 정부의 암호화폐 시장 관련 정책 정비로 기관 참여가 활발해지며 시장 활성화가 기대된다.

image_printPrint
추천 콘텐츠->  [속보] 백트(Bakkt), 기관 투자 금액 1억8200만달러 이상 - CC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