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 코인텔레그래프의 4월 13일 보도에 따르면, 억만장자 벤처 투자자이며 비트코인 옹호론자 팀 드레이퍼(Tim Draper)가 암호화폐 프로젝트와 관련된 투자 논의를 위해 페이스북 측 관계자들과 만날 계획이라고 알려졌다.

이는 최근 페이스북이 벤처 캐피털로부터 약 10억 달러의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는 소식에 이어 밝혀진 내용으로, 팀 드레이퍼는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프로젝트에 관심이 많으며 투자 적합성에 대해 고려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페이스북은 최근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관련 프로젝트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며, 2018년 블록체인 프로젝트팀을 창설한 이후 관련 전문가들을 계속해서 영입하고 있다.

현재까지 페이스북은 자체 암호화폐에 대한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지는 않았으나, 지난 12월 블룸버그가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관련 개발 소식을 처음 전한 이후 관련 소식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페이스북이 자체 암호화폐를 사용한다면 전 세계 약 22억 명의 페이스북 사용자들을 상대로 강력한 자체 생태계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는 페이스북 코인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과 부정적인 전망이 모두 존재하지만, 페이스북 코인(가명)이 암호화폐 시장을 활성화할 수 있다는 의견이 주를 이루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