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암호화폐 투자를 통해 투자업계의 주목을 받는 자산관리기업 모건 크릭(Morgan Creek)이 암호화폐가 기존 통화를 대체 할 것이라는 분기별 시장 전망을 발표했다.

암호화폐 매체 BTC 매니저는 24일(현지시각) 모건 크릭이 2018년 2분기 보고서에서, 향후 암호화폐가 기존 통화를 완전히 대체하게 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다고 보도했다.

이 회사는 보고서에서 “블록체인은 인터넷이 통신과 상업에 영향을 준 것과 같은 방식으로 가치 사슬 전체를 바꿀 수 있는 진정한 혁명적인 기술”이라며 “우리는 일반통화가 사라지고 있으며, 그것은 암호화폐로 대체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비트코인이 사기라며, ‘암호화폐 거품’을 주장하는 반대자들에 대해서 모건 크릭은 최근 암호화폐 가격 하락 같은 현상은 장기적으로 암호화폐가 일반통화를 대체해 가는 과정에서 보기 어려워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모건 크릭은 이전부터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 전망을 유지하고 있는데, 이번 보고서에서도 라이트닝 네트워크와 같은 신기술에 의해 비트코인을 채택하는 비율과 가격이 함께 상승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 회사는 자사의 성장 모델을 근거로, 비트코인 가격이 2018년 말까지 2만2000달러, 2019년까지 4만1000달러, 2020년까지 7만5000달러, 그리고 2021년까지 10만달러가 될 것이라는 추정치를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