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암호화폐 채굴에 사용되는 전기요금에 대해 30%의 채굴세를 부과하려던 조 바이든 대통령의 방침이 무산됐다고 야후파이낸스 등 외신들이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워런 데이비드슨 미 하원의원은 트위터를 통해 암호화폐 채굴에 대한 과세가 사라졌느냐고 묻는 질문에 대해 “그렇다”고 답했다. 그는 “승리 중 하나는 제안된 세금을 막는 것이다”고 설명했다.

바이든 행정부는 디지털자산광산에너지(DAME) 소비세를 도입해 암호화폐 채굴 작업에 사용되는 에너지에 대해 30%의 세금을 물릴 예정이었다. 이 세금은 작업증명(POW) 방식과 지분증명(POS)방식의 검증에 모두 적용될 예정이었다.

제안된 세금 체계에 따르면, 디지털 자산 채굴자는 소비하는 전기의 양, 전기의 출처(재생 가능한 소스에서 파생되는지 여부와 상관없이) 및 해당 가치와 같은 정보를 공개하고 이를 바탕으로 채굴 작업에 사용되는 에너지에 대해 30%의 세금을 물릴 예정이었다.

한편 바이든이 제안한 내년 예산에는 동일하거나 유사한 암호화폐 투자자산을 매각하고 신속하게 재매입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에 대한 세금공제를 없애도록 하고 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바이든 “부채 협상에서 ‘암호화폐 거래자’들에게 우호적인 거래 반대”–과세 강화 추진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