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비트코인 오디널즈가 1000만개를 넘어섰다고 크립토포테이토가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온체인 데이터(Dune Analytics)에 따르면, 기사작성 시점 현재 비트코인 네트워크는 1001만 8046개의 오디널즈를 가지고 있다. 대부분은 지난 한 달 동안 새겨진 것이다.

오디널즈는 사용자가 데이터를 식별할 수 있는 사토시에 문자나 이미지 등을 세계 넣을 수 있도록 했다. 지난 3월초에 공개된 BRC 20 토큰을 통해 쉽게 오디널즈를 만들 수 있게 됨에 따라 크게 증가하기 시작했다.

블록스트림 CEO 아담 백 등은 오디널즈가 비트코인을 P2P 거래에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전송 비용을 더 비싸게 만들어 ‘블로킹’한다고 반대했다.

반면 마이클 세일러는 오디널즈가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잠재력을 높일 수 있다고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비트코인에 대해 부정적인 피터 쉬프 조차도 오디널즈 NFT를 발행할 계획이다. 피터 쉬프는 ‘골든 트라이엄프(Golden Triumph)’ 오디널즈를 만든 뒤 6월에 경매에 올릴 예정이다.

바이낸스 CEO 창펑 자오는 이에 대해 “피터 쉬프의 입장이 변한 것을 보는 게 행복하다”는 트윗을 날렸다. 피터 쉬프가 비트코인 NFT를 만든 것이 BTC에 대한 입장 변화라고 해석한 것이다.

피터 쉬프는 이에 대해 “나는 변하지 않았다. 오디널즈의 가치는 예술에 있다고 생각한다. 예술의 가치를 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피터 쉬프는 이어 “만약 내가 비트코인에 대해 틀렸다는 사실이 밝혀지면 그 때 오디널즈는 추가적인 가치를 가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마이클 세일러 “BTC 오디널즈 배제하지 말라, 비트코인은 통치자 없는 규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