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마이클 세일러 마이크로스트래티지 공동 창업자가 핵심 비트코인 개발자 그룹이 오디널즈를 스팸으로 취급해 트랙잭션에서 거르려는 노력을 비판했다.

그는 18일(현지시간) 디크립트와의 인터뷰에서 “어떤 프로토콜이 이길지” 예측하고 싶지 않지만, 특정 용도를 검열하도록 비트코인을 변경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고 말했다. 핵심 비트코인 개발자 그룹이 비트코인 NFT로 불리는 오디널즈(Ordinals)를 “스팸”으로 취급하고 트랜잭션에서 필터링하려는 움직임을 지적한 내용이다.

그는 “다른 누군가가 비트코인을 사용하는 것을 검열하기 위해 프로토콜을 변경하고 싶다면, 그것은 비트코인 커뮤니티의 가치와 일치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마이클 세일러는 “(비트코인의) 통치자가 없는 규칙을 믿는다”고 강조했다.

그는 현재 비트코인(BTC) 오디널스에 대해 면밀히 살펴보고 있으며, 응용프로그램 개발 측면에서 활용 방안이 있는지 연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오디널즈는 비트코인 블록체인에 데이터를 삽입하는 기능에 중점을 두고 있다”면서 “비트코인을 기반으로 하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활성화 되면 개인은 물론 기업과 정부의 암호화폐 도입을 촉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비트코인 블록체인에 데이터를 넣을 수 있다는 개념은 기업들의 보안강화에 사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준다고 덧붙였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비트맥시, 오디널즈 엇갈린 평가–샘슨 모우 “곧 사라질 것” vs 마이클 세일러 “비트코인 상용화에 도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