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 샘슨 모우와 마이클 세일러가 비트코인 NFT인 오디널즈에 대해 상반된 평가를 내렸다.

국가의 비트코인 채택을 돕고 있는 잰3(JAN3) CEO 샘슨 모우는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를 통해 “오디널스와 BRC-20으로 인해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엄청난 수수료가 발생하고 있다”면서 “지속될 수 있는 방법은 없다. 몇 달 후에 사라질 것이다”고 부정적으로 평가했다.

그는 오디널스와 BRC-20 토큰이 단기적인 돈 벌이 수단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비트코인(BTC)의 대량채택은 그림을 체인에 새기는게 아닌 가치 저장 및 교환 수단으로써의 사용 사례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반면 상장기업 중 가장 많은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마이크로스트래티지 마이클 세일러는 최근 PBD 팟캐스트에 출연해 “오디널즈 열풍이 비트코인의 상용화를 앞당기는 촉매제가 될 것이다”고 평가했다.

그는 “사람들이 비트코인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때마다 인스크립션과 네트워크 수수료가 올라가고 이는 비트코인을 널리 상용화하게 한다”고 설명했다.

두 사람은 모두 비트코인 채택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대표적인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 기업인이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잠자던 비트코인 잦은 움직임–139 BTC 또 이동, 올해 3200개 부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