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강태정 기자] 리졸브(Resolv·RESOLV)가 제공하는 USR 고수익 전략 볼트(Yield Maxi Vault)가 디지털 자산 수익률 정보 서비스 볼트스파이(VaultsFYI) 기준 상위 5위권 수익 상품으로 올라섰다. 볼트스파이는 USR 고수익 전략 볼트가 최근 7일 동안 기록한 수익 성과를 21.63퍼센트로 집계했다. 해당 볼트는 리졸브 포인트(Resolv Points)와 업시프트 포인트(Upshift Points)를 함께 제공하는 구조다.
리졸브는 USR을 중심으로 실수익 기반 스테이블 자산 구조를 구축하는 프로토콜이다. 이는 사용자가 예치한 자산을 이자 시장, 상환 구조, 외부 수익 모델과 연결해 실현 가능한 수익을 확보하도록 설계돼 있다. 그리고 리졸브는 자체 발행 중심 보상 의존도를 줄이고 외부 수익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구조를 만드는 방향을 목표로 한다. 리졸브 생태계는 최근 다양한 프로토콜과 통합을 확장하고 있으며 스테이커에게 제공되는 수익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있다.
USR 고수익 전략 볼트는 리졸브의 자산 구조를 활용해 USR의 수익률을 체계적으로 높이기 위한 상품이다. USR, wstUSR, PT 등을 사용해 모르포(Morpho·MORPHO), 오일러(Euler·EUL), 플루이드(Fluid·FLUID), 기어박스(Gearbox·GEAR), 사일로(Silo·SILO) 등 이더리움(Ethereum·ETH) 기반 주요 프로토콜에서 반복 대출 전략을 실행한다. 전략 운용은 엠원캐피털(M1 Capital)이 담당하며 인프라는 업시프트(Upshift)가 제공한다.
리졸브는 사용자들이 복잡한 전략을 직접 구성하지 않아도 다양한 생태계에서 발생하는 실수익을 단일 구조로 접근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설명했다. 반복 대출 전략은 기술적 이해가 필요한 전략이지만 볼트 형태로 표준화해 접근성을 높였다는 입장이다.
현재 USR 고수익 전략 볼트의 예치 규모는 약 878만 달러다. 플랫폼 내 단순 APY 지표는 2.81퍼센트로 제시돼 있으며 네이티브 수익률과 플랫폼 지표는 산정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업데이트 주기와 지표 기준을 함께 확인해야 한다고 리졸브는 밝혔다. 리졸브는 “사용자가 수익 구조와 위험 요인을 명확하게 이해하도록 데이터를 투명하게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리졸브는 외부 수익 기반 확장과 볼트 생태계 고도화를 통해 디지털 자산 실수익 구조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USR 관련 유동성 확대, 반복 대출 전략 고도화, 프로토콜 통합 확대는 향후에도 주요 과제로 이어질 전망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