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노은영 인턴기자] 최근 27명의 최고 대표(Super Representative) 선거를 마무리한 트론(Tron)이 가상머신(Virtual Machine) 런칭을 7일 앞두고 있다고 24일 AMB Crypto가 전했다.

트론의 가상 머신은 이더리움의 가상 머신과 호환이 가능해 이더리움 개발자들이 트론 네트워크로 바로 갈아탈 수 있게 해준다.

3월 테스트넷 런칭, 5월 메인넷 런칭, 그리고 7월 트론 가상 머신 베타 버전을 런칭을 하며 트론 재단의 CTO인 루세린(Lucerin)은 트론의 개발 툴이 개발자들이 댑(dApp)을 만드는 데 필수적인 요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트론웹, 트론링크, 트론트러플, 트론리믹스 같은 트론의 개발 툴들은 이더리움의 개발 툴과 비슷하다.

트론 재단은 개발자들에게 20개의 서로 다른 게임 댑 템플릿을 제공해 이더리움과 차별화하고 트론 생태계의 영역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트론의 저스틴 선(Justin Sun)은 비트토렌트와 콜라보 하고 있는 프로젝트인 아틀라스(Atlas)도 가상 머신과 함께 언급하고 있다.

8월 30일 있을 가상머신 런칭에는 복권 추첨 행사도 있을 예정이며 트론(TRX)의 현재 가격은 한화 기준으로 22원 정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