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대학생 인턴 기자 최동녘]

외신 CNBC에서, 차마스 팔리하피티야(Chamath Palihapitiya), 톰 리(Tom Lee), 브라이언 켈리(Brian Kelly), 랜 뉴너(Ran Neu-Ner)가 주장한 암호화폐에 관심을 가져야 할 이유에 대한 인터뷰 내용을 보도했다.

 

올해 비트코인은 17년 말 2만달러에서 현재 6천달러 수준까지 급락한 바 있다. 하지만 암호화폐를 옹호하는 전문가들은 현재 비트코인의 신뢰도는 여전히 높은 수준이며, 암호화폐 활용과 기술이 발전하며 가격 상승이 자연스레 이루어질 것이라는 주장한다.

 

-차마스 팔리하피티야(Chamath Palihapitiya), Social Capital CEO

Social CapitalCEO이자 설립자인 차마스 팔리하피티야는 작년 1220년 안에 비트코인이 1,000,000달러에 도달할 것이라 예측한 바 있다. 또한 그는 현재도 암호화폐에 주목해야 한다고 말하며, 185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은 S&P 500 지수와 관계없는 보험이나 마찬가지라고 주장하였다.

  

 -비트코인이 금의 %단위 가격을 넘을 것이라는 트위터, 차마스 팔리하피티야

 

-톰 리(Tom Lee), Fundstrat

대표적인 암호화폐 투자자인 Fundstrat의 톰 리는 지난 6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훌륭한 가치 저장 수단이라 주장하며, 18년 말까지 20,000달러 수준에 도달할 것이라 주장한 바 있다.

 

-브라이언 켈리(Brian Kelly), BKCM

BKCM의 설립자인 브라이언 켈리 또한 암호화폐에 주목해야한다고 언급하며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에 대한 애정을 CNBC와의 인터뷰에서 드러냈다. 그는 지난 6월 비트코인이 바닥에 도달했으며 추후 상승세가 이어질 것이라 주장한 바 있다.

 

-란 뉴너(Ran Neuner), OnChain Capital CEO

OnChain Capital의 설립자이자 CEO인 란 뉴너도 현재 비트코인은 기술의 초기단계이며, 계속해서 발전할 것이라고 지난 2CNBC와의 인터뷰에서 언급했다. 그는 미래 비트코인이 현재의 금과 같은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 주장한 바 있다.

 

-인터뷰 원문

https://www.cnbc.com/2018/07/12/bitcoin-crypto-cryptocurrency-ether-etheruem-digital-currency.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