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A: 2020 – 1 – 6

[글 = 마틴 와이스: Weiss Ratings 설립자]

 

나는 지금 경계 상태다. 아주 높은 수준의 경계 상태다.

만일 독자 여러분들이 지금 그런 상태가 아니라면 여러분들도 경계심을 가져야 한다.

이라크에서 막 발생한 사건의 여진이 전세계로 퍼져나가면서 당신들의 투자에 밀레니얼 게임체인저가 되고 있다.

유가는 폭발적으로 상승했다. 브렌트유는 지난 3일 3% 오른 데 이어 오늘(6일) 아침 2.4% 상승, 6개월만에 처음 배럴당 70달러를 넘어섰다.

궁극적인 디지털 안전자산으로 간주되는 비트코인도 중요한 지지선에서 가파르게 반등했다.

중요한 안전 통화 가운데 하나인 일본 엔화도 크게 올랐다.

하지만 이번 위기는 이제 겨우 시작된 것이다!

불과 지난 24시간 동안 …

이란은 핵무기 프로그램 제한을 위한 합의의 마지막 흔적까지 포기했다.

이라크의 시아파 의원들은 만장일치로 이라크 영토로부터의 미군 축출을 표결했다.

이라크와 시리아 내에서 미국이 주도하는 연합군은 이슬람 국가 격퇴 캠페인을 중단했다.

수십만의 이란인들이 거리로 나와 사망한 이란군 장성을 애도하며 미국에 대한 복수를 외쳤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란 내 52개 목표물을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52라는 숫자는 41년 전 테헤란 주재 미국 대사관에 억류됐던 52명의 미국인 인질 당 하나의 목표물을 가리킨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라크에 제재를 가할 것이라고 위협하면서 이라크가 그들 영토에 건설한 공군 기지 비용을 지불하지 않을 경우 이라크를 떠나지 않을 것이라고 다짐했다. 그리고 …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은 이란이 보복을 결정하면 이란 지도자들에 대한 직접 공격에 나설 것임을 약속했다.

다음에 벌어질 일은?

첫째, 이란인들이 당장 세계를 아수라장으로 만들기 시작할 것으로는 예상하지 않는다.

이란은 미국이 단연 세계 최대 최강의 군사력을 보유하고 있음을 안다. 이란인들은 미국의 국방 예산이 그들의 33배에 달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이란은 또 트럼프 대통령이 아마도 허풍을 치는 게 아니라는 것도 알고 있다.

하지만 이 말은 이란이 무기력하거나 영원히 행동에 나서지 않을 것임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그와는 정 반대로 이란은 이라크와 시리아에 대한 사실상의 군사·정치적 통제권을 행사한다.

이란은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시아파 정당들, 시아파 민병대, 그리고 시아파 테러 조직에 대해 거의 전적인 영향력을 행사한다. 중동뿐 아니라 아프리카, 유럽, 아시아에서.

그들의 글로벌 활동은 지난 몇 년간 바레인, 인도, 이스라엘, 케냐, 아르헨티나, 태국, 프랑스, 덴마크 그 외 여러 지역에서 벌어진 테러가 자신들의 소행임을 주장하는 것을 포함해 경계가 없는 것처럼 보인다.

다음에 정확히 어떤 일이 벌어질지 알아내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은 굳이 말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여기 …

나를 잠들지 못하게 만드는 전쟁 시나리오

첫째, 이란과 이란의 대리인들이 긴밀히 공조해 세계에서 가장 취약한 미군 시설과 다른 자산에 대한 공격을 감행한다. 이는 ‘만약’에 관한 문제가 아니다. 문제는 단지 시간과 장소일 뿐이다.

둘째, 미국은 이란 내의 선별된 목표물에 대한 공습으로 보복한다. 이 또한 거의 확실하다.

미국의 공격 대상 목표물은 무엇이 될까? 이란의 핵시설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 목표물들은 존 볼튼 전 미국 국가안보보좌관,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 살만 사우디 국왕, 기타 여러 사람들이 오래 전부터 옹호해온, 지도로 충분히 명시된 행동 계획에 포함돼 있다.

셋째, 트럼프대통령이 이들 목표물에 대한 공격을 결정하든 안 하든 테헤란의 종교, 정치, 군사 지도자들이 보복을 위해 백방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는 데는 거의 의문의 여지가 없다.

이란은 강력한 동맹인 러시아와 중국에 자신들을 방어해달라고 요청할 것이다.

이란은 해외 주둔 미군 장성과 외교관들을 암살할 것이다. 이란은 심지어 미국 영토에서의 테러 공격을 계획할 수도 있다.

전세계가 9/11과 그 여파는 별 것 아닌 것처럼 보이게 만들 수도 있는 독특한 혼란상태에 빠져들 것으로 예상하는 것은 비이성적 발상이 아니다.

이 같은 악몽은 비단 나만의 것이 아니다; 모든 사람들에 해당된다.

나는 이 시나리오가 잘못된 것이기를 기도한다. 2020년대에 접어들면서 막 벌어진 고립적이면서 기형적인 사건에 대한 과잉 반응이기를 바란다.

그러나 이 시나리오가 맞는 것이라면, 아니면 부분적으로 옳다면 …

지금은 모든 투자자들이 4단계 긴급 보호 조치들을 취할 때다

1단계. 금을 매입한다. 금 가격은 오늘 아침 온스당 불과 1576달러로 크게 저평가됐다. 금이 저평가됐다는 것은 지난 며칠간 벌어진 이벤트 발생 이전 상황에도 해당되는 사실이다. 아주 가까운 시일 내 나타날 위험들은 말할 것도 없고 지금 우리 시야에 들어온 위험들을 고려할 경우 더더욱 사실이다.

2단계. 당신이 보유한 안전자산의 일부를 비트코인 및 우리로부터 높은 등급을 부여받은 알트코인들에 배정한다. (정확히 어떤 알트코인들이 지금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지 알기 원하면 다음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된다: https://weisscrypto.com/en/coins)

3단계. 위험을 크게 줄이면서 더 많은 안정적 수입을 얻을 수 있는 능력을 보강하는 작업을 당장 시작한다. 그 방법을 배우려면 우리가 처음 선보이는 수입 투자 포럼에 가입하기 바란다. 독자들은 무료로 포럼에 가입할 수 있다. 포럼은 1월 14일 개설된다. 모든 자세한 내용과 지시 사항을 알려면 다음 웹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https://finance.weissratings.com/reports/WWF/lnch-2001/reg/?sc=WWFCA&ec=EWWFUP16)

4단계. 안전을 유지해야 한다. 여기서의 안전은 당신 포트폴리오의 많은 현금 쿠션뿐 아니라 신체적 안전도 포함한다.

우리가 이미 목격할 수 있는 사건들이 더욱 빨리 전개될 경우 와이스 레이팅스가 보내는 경고 또한 과거 어느 때 보다 더 자주, 그리고 더 긴급하게 전달될 것이다.

행운을 빌며 신의 가호가 있기를!

 

번역/정리 = 장도선 뉴욕 특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