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바이든 행정부가 국세청(IRS)에 고객 데이터 제출 의무를 지닌 암호화폐 브로커에 대한 보다 명확한 기준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블룸버그가 7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소식통들에 따르면 재무부는 지난해 제정된 법률에 따라 어떤 기업이 암호화폐 브로커로 간주될 것인가를 명확히하는 예비 가이던스를 이달 중 발표할 계획이다.

정부의 공식 발표가 나올 때까지 익명 보도를 요구한 소식통들은 또 예비 가이던스 발표 후 보다 공식적인 규정 제안이 뒤따를 것이라고 전했다. 재무부 관리들은 블룸버그 보도에 대한 논평을 거부했다.

암호화폐 브로커 조항은 2021년 제정된 포괄적 인프라 법에 포함됐다. 암호화폐 브로커들은 이 조항에 따라 고객의 이름과 주소, 암호화폐 판매에서 얻은 총 수익, 자본 이득 및 손실을 투자자와 IRS에 모두 보고할 의무를 지닌다.

암호화폐 업계는 인프라 법에 포함된 암호화폐 브로커 규정이 너무 포괄적이어서 채굴업체, 스테이킹업체, 그리고 소프트웨어 제공업체 등 고객 정보에 접근할 수 없는 기업들도 브로커에 포함시킬 수 있다고 주장한다. 또 재무부가 암호화폐 브로커들의 범위를 축소 해석하지 않을 경우 많은 암호화폐 기업들이 그 조항을 준수할 수 없게 돼 혁신이 억제되고 암호화폐 일자리의 해외 유출이 발생할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美 인프라 법, ‘브로커’ 정의와 해석 논란… “디파이 NFT에 영향 줄 것”

펠로시 절친, 하원 의장에 인프라 법안 내 암호화폐 브로커 규정 수정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