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선임기자] 코인베이스가 2022년 웹3와 암호화폐 경제에 대한 10가지 예측(10 Predictions for Web3 and the Cryptoeconomy for 2022)을 30일 블로그에 올렸다.

2회로 나눠 코인베이스의 예측을 살펴본다. 상편 기사 보기.

7. NFT 기반 커뮤니티는 웹2 SNS에 중대한 위협

NFT에 대한 활용 방안은 계속 확장된다. 창작자 토큰이나 팬 토큰이 일등석을 차지하는 모습을 확인하게 된다.

NFT는 메타버스에서 사용자들의 디지털 신분증과 여권으로 진화한다. 사용자들은 그들이 소유한 NFT의 종류에 따라 작고 다양한 커뮤니티에서 모일 것이다.

사용자가 만든 메타버스는 소셜 네트워크의 미래가 될 것이며, 광고 중심 버전의 오늘날 소셜 네트워크를 위협하기 시작한다.

8. 더 많은 브랜드가 메타버스 및 NFT에 적극적으로 들어온다

많은 브랜드들이 NFT가 브랜드 마케팅과 브랜드 충성도를 확립하는 훌륭한 수단이라고 깨닫고 있다. 코카콜라, 캠벨수프, 돌체앤가바나 등이 2021년 NFT 수집품을 출시했다.

아디다스는 새로운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우리는 NFT를 이용한 더 흥미로운 브랜드 마케팅 시도를 볼 것이다.

NFT와 메타버스는 브랜드의 새로운 인스타그램이 될 것이다. 유명인사들이 그들의 개인 브랜드를 향상시키기 위해 NFT를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게 된다.

9. 웹3로 들어오는 웹2 거물들

페이스북이 웹3 회사로서 스스로를 재조명하려고 한다. 2022년에 다른 큰 웹2 회사들이 웹3와 메타버스에 발을 담그는 것을 볼 수 있게 된다. 그들 중 다수는 중앙 집중화하고 폐쇄된 메타버스 버전을 만들 가능성이 높다.

10. DAO 2.0 – DAO가 더욱 성숙해지고 주류가 된다.

더 많은 사람들이 DAO에 가입하여 고용의 정의에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공식적인 제안서를 받지 않고, 고정 급여 대신 또는 고정 급여와 함께 토큰을 받으며, 동시에 여러 DAO 프로젝트에서 일할 수 있다.

다오(DAO, 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란 기존의 중앙 집중화된 조직이나 단체와 달리, 탈중앙 분산화된 탈중앙화 자율조직이다. 뜻과 방향이 같은 사람들이 블록체인기반으로 모여 의사를 결정하고 함께 행동하는 새로운 형태의 조직이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2022 예측 상편] 웹3와 암호화폐경제 10가지(ETH, L1 L2, DeFi)–코인베이스

“암호화폐와 DeFI 2022년에도 계속 성장한다, 규제 프레임 필요”–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