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선임기자] 카르다노(ADA)가 이더리움 기반 토큰을 카르다노 블록체인으로 옮겨오는 테스트넷을 성공적으로 출범시켰다.

데일리 호들이 11일 카르다노 개발사인 IOHK(Input Output Hong Kong)의 발표를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IOHK는 탈중앙화 인공지능 네트워크 싱귤래리티넷(SingularityNET:AGIX)와 제휴해 이를 성공시켰다고 밝혔다.

테스트넷에서 AGIX 토큰을 카르다노 블록체인으로 옮겼고 허가된 브리지를 이용해 이더리움으로 다시 옮겼다고 설명했다.

이는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 사이에서 탈중앙화금융(DeFi)을 위한 기능적인 환경을 조성하는데 큰 진전을 이룬 것이라고 설명했다.

IOHK에 따르면 테스트넷 컨버터를 통해 이더리움의 ERC-20 토큰을 카르다노 블록체인의 네이티브 토큰으로 변환한다. ERC-20 토큰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스마트 계약을 생성하고 발행하는 데 사용되는 표준이다.

카르다노 개발자는 “우리는 카르다노를 다른 블록체인과 연결하기 위해 여러 다리를 건설하고 협력하고 있다”면서 “이번 테스트넷은 (여러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시스템의 동맥과 같은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읽으면 좋을 기사

솔라나(SOL) 연이어 두차례 네트워크 장애 –“속도위해 보안 희생한 근본적 설계 결함” 주장 나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