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외신들은 6(현지시간) 세계적인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코인베이스(Coinbase)가 미 증권거래위원회(SEC) 규제를 받는 증권거래 사업에 나설 준비를 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코인베이스측은 이날 자사의 트위터를 통해 우리는 미 정부가 규제하는 블록체인 증권거래를 위한 궤도에 진입하게 됐다는 것을 발표하며, 이는 코인베이스뿐 아니라 전체 암호화폐 생태계에 중요한 순간이라고 믿는다고 전했다.

 

이번 발표는 회사의 공식 블로그를 통해서도 이루어졌는데. 회사측은 코인베이스가 미 연방정부의 규제를 전적으로 받는 중개인(broker-dealer) 자격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코인베이스는 키스톤 캐피털(Keystone Capital Corp), 비노베이트 마켓플레이스(Venovate Marketplace, Inc.), 디지털 웰스(Digital Wealth LLC.) 등 증권거래 회사들을 인수했다.

 

코인베이스는 승인을 받으면, 코인베이스는 조만간 SEC와 미 금융산업규제기구(FINRA)의 감독하에 블록체인 기반 증권 거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코인베이스는 금주 초 일본 암호화폐 시장 진출 계획을 발표했으며, 일본 금융당국에 관련 면허를 신청할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