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외신들은 6일(현지시간) 암호화폐 거래 앱 로빈훗(Robinhood)이 거래 코인 목록에 이더리움클래식(ETC)을 추가했다고 보도했다.

로빈훗은 자사의 블로그를 통해, 이날부터 이더리움클래식을 수수료 없이 거래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또한 로빈훗 앱을 이용해 비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 도지코인 등을 거래 가능하며, 그 외 10개 코인을 포함하는 시황 정보를 계속 제공한다고 밝혔다.

로빈훗은 올해 2월 서비스 시작 당시 미국 내 19개 주에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거래만을 제공했는데, 이후 비트코인캐시 등의 거래 서비스를 추가했다.

거래 수수료 없는 서비스를 표방하고 있는 로빈훗은 고객 기반 확대가 우선이며, 당분간은 수익을 추구할 계획이 없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로빈훗은 지난 5월 시리즈D 펀딩에서 3억6300만달러의 투자 유치에 성공함으로써 기업 가치가 약 56억달러로 크게 증가하게 됐다.

암호화폐 시장 정보를 제공하는 코인마켓캡 데이터에서 거래량 기준 랭킹 12위를 유지하던 이더리움클래식은 7일 오전 8시 20분 기준 11위로 한 단계 올라섰고, 가격도 전일비(24시간 전 대비) 10.1% 오른 19.1달러에 거래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