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문정은 기자] 페이스북 리브라를 사전판매한다는 ‘가짜’ 리브라 홈페이지가 등장했다.

24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페이스북 공식 웹사이트 주소인 ‘calibra.com’과 유사한 웹주소와 디자인을 갖춘 허위 리브라 웹사이트 ‘calìbra.com’이 등장하면서 투자자들에게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허위 사이트(calìbra.com) 주소는 공식 웹사이트(calibra.com)의 영어 알파벳 ‘i’를 억음 악센트 기호(ì)로 바꿈으로써 투자자들 눈을 속이고 있다.

웹주소뿐만 아니라 글씨체, 배경 색깔, 화면 구조, 슬로건 등도 공식 사이트와 거의 똑같다.

문제는 상단 오른쪽에 위치한 기능이다. 공식 리브라 웹사이트에는 ‘Get Started(시작하기)’ 버튼이 있지만, 허위 웹사이트에는 ‘Pre-Sale Libra Currency(리브라 사전판매)’라고 돼 있다.

▲ ‘리브라 사전판매’ 관련 허위 문구 <출처 = Calìbra.com(허위 사이트)>

사전판매를 클릭하면 꽤 구체적으로 판매 정보가 적혀있다. ‘지금 사전 판매로 리브라를 구매하면 25%의 보너스를 제공한다’며 2이더리움(ETH)에 600리브라(LBR)를, 20이더리움(ETH)에 8000리브라(LBR)를 판매한다고 설명돼 있다. 또 ‘현재 93%의 프리세일이 완료됐다’는 허위 문구도 적혀 있다.

하지만 페이스북은 지난주 리브라 백서를 발표하고 나서 리브라 판매나 상장 계획을 공식 언급한 바 없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인스타그램: http://bitly.kr/1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