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I: May/19-1

[글 = 후안 빌라베르데: Weiss Ratings Editor]

 

이번이 비트코인의 최고 시장 중 하나가 될 수 있는 이유

비트코인이 2019년 최고치를 기록한 후에도 49%나 상승했다.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이제 주목해야 할 것은 다음과 같다.

5월호 발송이 조금 늦었지만, 그럴만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주식과 암호화폐 시장에서 약간의 거품이 발생하는 바람에 우리가 어디에 있었는지 그리고 어디로 향하는지 더 명확하게 검토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오늘, 내 동료 토니 사가미는 암호화폐 세계에 추진력을 주는 놀라운 기술의 주식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암호화폐에 대해서는 비록 강세장이 확정되더라도 자본을 더 투입하기 위해 조금 기다리는 것이 이치에 맞다. 여기 그 이유가 있다.

비트코인부터 보자. 그것은 우리의 마지막 시장 업데이트 이후로 계속 상승하고 있다. 5월 중순에만 해도 60% 급등하며 8000달러를 넘어섰다.

CME 그룹은 비트코인 선물 상품이 5월에 기록적인 거래량과 미결제약정고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당신의 포지션에서는, 우리가 4월호에서 추천한 이후로 비트코인이 약 50% 올랐다.

그것은 약 4주 동안 꽤 괜찮았지만,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큰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왔다는 점에서 우리가 암호화폐 시장을 좋아하는 이유를 정확히 보여준다.

그리고 비트코인이 2019년 최고치인 9000달러에서 최근 조정에 따라 7500달러로 떨어진 것을 고려하면 정말 좋다고 하겠다. 그것은 현재 8000 달러 아래의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다.

암호화폐는 이제부터 어디로 갈 것인가? 하락 … 그리고 지원을 받는다!

우리의 모델에 따르면, 랠리가 너무 오랫동안 진행되어 왔고, 우리는 다음 몇 주 동안 그것에 대한 약간의 대가를 예상해야 한다. 최근 비트코인에서 본 것과 같은 증가율을 보인 후, 일반적으로 약 30%에서 45% 의 조정을 거친다. 그렇게 되면 약 6000달러, 또는 5000달러까지 내려갈 수 있다.

이 글을 쓰면서 우리는 이제 비로소 의미 있는 조정이 형성되기 시작하는 것을 보고 있다. 물론, 최근 우울한 날들도 있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우리는 거의 4개월 동안 계속 가격 상승을 보고 있다!

이는 비트코인 역사상 가장 강력한 약세장으로부터의 회복이었다. 그만큼 우리 모델은 이것을 새로운 암호화폐 강세장으로 선언했다. 우리의 모델에 따르면, 이것은 단기간에 상당히 과매수 됐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그렇다.

사실 우리 모델은 4월에 조정을 예고하고 있었다. 알트코인 시장을 보면, 시가총액 기준10대 알트코인이 실제로 그 기간 동안 하락세를 보였다. 비트코인은 이것을 완전히 건너뛰었지만 6월에 들어서면서 탈진하는 모습을 보이기 시작했다.

이러한 과매수 조건은 내가 암호화폐 시장에서의 다음 주요 움직임으로서 조정을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말한 이유가 된다. 아래 차트를 참조.

차트에서 보듯이, 4월 초 우리 모델이 약세장 종료를 선언한 이후 비트코인은 쉬지 않고 급등하고 있다.

하지만 비트코인은 점점 더 고립되고 있다. 그것은 현재 그러한 강도를 보여주는 유일한 주요 프로젝트다.

이는 지난 3월 알트코인 시장이 비트코인 가격 급등에 대한 초기 단서를 제공하던 것과 마찬가지로, 같은 알트코인들은 지금 시장이 조금 과도하게 확장되고 있으며, 가까운 시일 내에 조정을 보게 된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것이다.

이러한 급등세에 고무적인 것은, 과매수 조건들이 해결된 후에도, 이 시장은 최저치가 구축된 시점(이 경우 2015년 12월)으로부터 약 3년 동안 지속되는 새로운 강세 주기를 다시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는 점이다. 그리고 우리는 이 강세 주기의 시작점에 있다.

새로운 강세장은 전체 암호화폐 시장, 특히 우리가 최고로 꼽은 종목들을 사상 최고치로 이끌 것이다.

연말 이후 약간의 수익을 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선택들 중 많은 것들이 여전히 적자 상태에 있지만 이런 이유로 나는 현재의 암호화폐 권고사항을 마련하게 됐다.

그러나, 시장 분위기가 점점 더 강세처럼 보이는 – 물론 당장의 과매수 조건을 넘어 – 우리가 적용할 수 있는 최선의 전략은 방향을 유지하면서 기존의 모든 포지션을 보유하는 것이다.

게다가, 일단 시장이 조금 진정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면, 우리는 포트폴리오에 더 많은 자산을 추가할 것이다. 결국, 우리는 암호화폐 시장이 아직 경험하지 못한 최고의 강세장 중 하나로 판명될 수 있는 곳에 있기를 원한다!

암호화폐 투자는 인내의 게임이다. 탄탄한 펀더멘털로 한 줌의 자산을 골라 강세장에 의해 전에는 볼 수 없었던 가격이 되게 할 만큼 오래 보유하는 것이다. 그것이 바로 우리가 할 일이다.

당분간은 더 긴 기간에 집중하라. 이 시장들은 이미 우리에게 새로운 강세장이 시작되고 있다는 확신을 줄 만큼 충분한 힘을 보여 주었다.

동시에, 단기적 상승세에 너무 흥분하지 말라. 시장은 너무 비싸고, 이러한 시장들에 대한 조정은 정상적이고 건전한 것이다.

많은 암호화폐 시장 관측통들은 그들의 귀중한 비트코인이 며칠 이상 후퇴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매우 기뻐하고 있다. 많은 경험이 없는 투자자들 또한 이것을 환영하며, 이것이 지속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아니다.

가격은 주기적으로 움직인다. 3월부터 5월까지 우리가 본 것처럼 큰 폭의 가격 급등 후에, 속을 쓰리게 하는 조정은 항상 뒤따른다. 일단 이런 일이 벌어지면 한 발짝 뒤로 물러서는 것을 잊지 말고,약간의 매도세가 긍정적인 장기적 전망을 바꾼다는 군중의 생각을 따르지 않도록 한다.

암호화폐 뒤에 숨겨진 기술인 블록체인도 마찬가지다. 기술업계는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으로 타격을 받고 있다.

그러나 암호화폐의 사용, 수용, 거래가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그 뒤의 기술은 점점 더 커지고 더 좋아진다. 그 외에도, 점점 더 많은 회사들이 그들 자신의 용도를 위해 이 기술에 투자하고 있다. 토니가 당신에게 모든 것을 말해 줄 부동산 분야의 이 회사처럼..

번역/정리 = 박재형 뉴욕특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