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23일 디크립트에 따르면 트럼프 미디어 & 테크놀로지 그룹(Trump Media & Technology Group, TMTG)이 암호화폐와 에너지 증권을 추적하는 상장지수펀드(ETF)와 분리 관리 계정에 최대 2억5000만 달러를 투자한다. 이는 회사의 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닷컴(Crypto.com)과의 파트너십의 일환이다.
TMTG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창립한 소셜 플랫폼 ‘트루스 소셜(Truth Social)’의 모회사로, 지난 3월 24일 크립토닷컴과의 초기 비구속적 합의를 발표하며 이러한 투자 상품을 제공할 계획을 밝혔으나 당시 구체적인 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TMTG CEO이자 회장인 데빈 누네스는 “이번 협약은 TMTG가 금융 서비스와 디지털 자산 분야로 다각화하는 데 있어 중요한 진전”이라고 말했다.
# 암호화폐 산업에 우호적인 정책 배경
이번 발표는 미국 정부가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규제를 완화한 가운데 나온 조치다. 트럼프는 2021년 TMTG를 설립했으며, 트루스 소셜 플랫폼을 통해 지속적으로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지지 입장을 밝혀왔다.
트럼프는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주요 인사 개편을 단행했으며, 최근 친 디지털 자산 성향을 가진 폴 앳킨스를 위원장으로 임명했다. 이는 암호화폐 회의론자로 알려진 몇몇 위원들이 SEC를 떠난 이후 이루어진 변화다. 또한 그는 주요 암호화폐 기업들의 이해를 보호하고 산업을 지원하기 위해 몇 가지 행정명령을 발효했다.
트럼프는 TMTG에서 공식적인 경영직은 맡고 있지 않지만, 회사의 과반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그의 아들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는 TMTG 이사회 멤버로 활동 중이며, 지난해 부친의 두 번째 행정부 전환 팀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 글로벌 암호화폐 ETF 거래 가능성 확대
크립토닷컴은 2024년 12월 기준 시장 점유율로 세계 2위의 암호화폐 거래소로 자리 잡았다. TMTG의 성명에 따르면, 크립토닷컴의 글로벌 네트워크는 미국, 유럽, 아시아에서 TMTG의 암호화폐 ETF 거래를 지원할 예정이다.
ETF는 최근 16개월 동안 암호화폐 중심 펀드를 주축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투자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