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리플이 암호화폐 XRP의 수용을 확산시키기 위해 리플 페이먼트 결제 시스템의 홍보와 판촉을 돕는 기관들에 금융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리플넷(RippleNet)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뉴스BTC는 28일(현지시간) 리플의 새로운 인센티브 프로그램 시행 소식을 전하면서 리플이 이를 위해 자체 보유 기금에서 3억달러를 배정했다고 보도했다.

리플에 따르면 새 프로그램은 볼륨 리베이트(volume rebate)와 수용 마케팅(Adoption Marketing) 인센티브로 구성된다.

볼륨 리베이트는 리플넷 멤버들의 트랜잭션 처리 규모가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리베이트(환불)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다. 리베이트는 XRP나 미국 달러로 제공된다. 그러나 보상으로 받은 XRP의 매각에는 ‘건강한 XRP시장 지지’라는 제약이 따르게 된다.

수용 마케팅 인센티브는 리플 서비스를 다른 기업이 받아들이도록 홍보하는 업체에 주어지는 보상이다. 리플넷 회원들은 리플 생태계 확대에 기여할 수 있는 마케팅 도구와 자료를 제공받게 된다.

리플의 마케팅 담당 부사장 모니카 롱은 새로 도입한 인센티브 시스템을 페이팔이 사업 초기 시행했던 제도와 흡사하다고 설명했다. 그녀는 “XRP 인센티브의 시험 단계 초기 반응은 매우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