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미국의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이며 전자지갑 서비스 공급자인 코인베이스(Coinbase)가 코인베이스닷컴(Coinbase.com)의 거래 목록에 지캐시(Zcash)를 추가했다.

5일(현지시간) 외신들에 따르면, 코인베이스닷컴은 블로그를 통해 이날부터 자사 안드로이드 및 iOS 앱에서 지캐시 거래가 가능하다고 발표했다.

코인베이스의 또 다른 거래 플랫품인 코인베이스 프로(Coinbase Pro)는 지난 달 30일부터 지캐시 거래를 먼저 시작했다.

현재 거래 가능한 지역이 제한적인 지캐시는 미국(뉴욕 제외), 캐나다, 호주, 싱가포르, 유럽연합(EU) 지역의 이용자만 거래가 가능하다. 지캐시 측은 향후 거래 가능 지역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캐시는 분산형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 통화로서 비트코인보다 개인정보 보호 강화를 목적으로 설계된 일명 ‘프라이버시 코인’으로 알려졌다.

zk-SNARKS라는 고유의 기술을 이용하는 지캐시는 이용자가 자신의 신분 또는 거래 금액을 밝히지 않고 자금을 이체할 수 있다.

코인마켓캡 자료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현재 지캐시는 24시간 정보다 9.5% 하락한 65.25달러를 기록했다.

추천 콘텐츠->  [이 시간 마켓맵] Coin360 마켓맵 (뉴욕시간 4월 11일 오전 8시 30분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