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주요 밈 코인 가격의 등락이 엇갈리며 옥석 가리기가 진행되고 있다. 최근 한달 간 5배 가까이 오른 Dogwifhat(WIF)가 최근 숨고르기에 들어간 가운데 지난주 밈 코인 열풍을 주도했던 BOME이 급등과 급락을 반복하는 등 가격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비트코인 가격이 최고치를 경신한 이후 숨고르기 조정에 들어감에 따라 알트코인, 밈 코인의  가격 변동성은 더욱 커질 것이라며 투자 시 유의할 것을 조언했다. 

#Dogwifhat(WIF), 최고치 경신 이후 숨고르기..중장기 상승모멘텀 기대  

 20일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Dogwifhat(WIF)는 지난 15일 사상 최고치인 3.4 달러를 기록한 이후 최근 하락 2.3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한 달간 463% 오른 이후 숨고르기에 들어간 모습이다. 현재 시가총액은 23.4억 달러로 다소 주춤한 모습이나 바이낸스 거래소 기준 일일 거래량이 44% 이상 급증하는 등 펀더멘털은 여전히 견고하다는 평가다. 시장 분석가들은 WIF 조정을 겪고 있지만 지금처럼 시장의 관심이 이어진다면 조만간 31억 달러인 PEPE 코인을 바짝 추격하고 밈 코인 왕인 DOGE와 SHIB의 시장 규모를 추월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코인분석가로 알려진 유튜버 마일스 도이처에 따르면 WIF의 차트는 2달러 수준에서 강력한 지지를 받고 있으며 다음으로 중요한 저항 영역과 잠재적 가격 목표는 WIF의 사상 최고치에 가까운 약 3.5달러다. 이 저항을 돌파하면 WIF가 하강 삼각형 패턴에서 벗어난 후 2월 말에 진입한 것과 유사한 모드로 추진력을 얻을 수 있다는 분석이다. 이전에도 WIF는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 데 따른 숨고르기 조정, 그리고 최고치 경신의 패턴을 이어왔다는 것. 중장기 추세인 MACD(Moving Average Convergence Divergence) 선이 중심선 위에 있어 시간이 지날수록 상승 모멘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란 분석도 긍정 전망에 힘을 보탠다.다만, WIF의 상대 강도 지수(RSI)는 현재 65로 자산이 과매수 영역에 있음을 나타내 단기적으로 차익 매물 출회가 가격을 압박할 수 있어 투자 시 주의가 필요하다는 조언이다. 

# BOME 최고치 경신 이후 반토막.. 미래는?

최근 밈 코인 시장에 돌풍을 몰고 온 BOME은 어떨까? 솔라나 네트워크의 새로운 밈 코인 센세이션인 BOME은 지난주 출시 이후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며 며칠 만에 시가총액 15억 달러라는 엄청난 규모에 도달했다. 그러나 BOME은 20일 기준 0.013달러를 기록, 사상 최고치인 0.026달러의 반토막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 시가총액도 7억 7,000만 달러로 절반 수준으로 쪼그라들었다.

이러한 가격 조정은 초기 투자자의 이익 실현과 초기에 열광했던 투자자의 열기가 다소 식은 데 따른 것이다. BOME의 인기를 끈 주요 원동력은 시장에서 상당한 관심을 얻은 솔라나 기반의 또 다른 밈 토큰인 dogwifhat(WIF) 토큰과의 유사성이었던 만큼 향후 가격은 좀 더 지켜봐야 한다는 전망이 많다.

#NUGX 사전 판매 성공적…. 투자자 스테이킹으로 연 20% 수익 기대

밈 코인별 가격 등락이 엇갈리는 가운데 투자자들은 다음 트렌드를 이끌 밈 프로젝트에 주목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최근 사전 판매를 성공리에 마치고, 거래소 상장을 앞둔 게임 파이(GameFi) 및 플레이투언 P2E(Play-to-Earn) 너겟러시(NuggetRush, NUGX )가 눈에 띈다. 

너겟러시는 밈 문화, 게임 파이와 플레이투언이란 원칙의 독특한 조합을 제공하여 게임 산업에 혁명을 일으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블록체인 게임이다. 4월 거래소 상장을 앞둔 너겟러시는 최근 총 5억 개의 토큰 공급 중 2억 3,500만 개의 NUGX 토큰을 판매, 280만 달러 이상 모금하는 등 성공적인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너겟러시 토큰은 전체 공급량의 43%가 분권화, 공공 분배, 포용적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할당되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 투자자가 스테이킹 기간을 기준으로 최대 20%의 연간 수익률(APY)을 얻을 수 있는 NFT 스테이킹 시스템을 갖췄다는 점에서 투자 매력이 높다는 평가다. 이 밖에도 RUSHGEM, 캐릭터 NFT 및 게임 내 자산 거래를 통해 다양한 수익 기회를 제공해 투자자의 호응이 뜨겁다. 

다른 암호화폐와 달리 너겟러시는 게이머가 게임 내 수입을 외부에서 거래할 수 있도록 하여 NFT 및 게임 내 자산의 P2P 거래를 촉진하고 플레이어에게 투명한 거래를 보장한다는 것도 강점이다.너겟러시는 “프로젝트의 사전 판매 성공은 혁신적인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에 대한 시장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며 “밈 문화, 게임파이 및 플레이투언 메커니즘을 혼합하여 출시를 준비하는 만큼 새로운 밈 코인 문화를 이끌 리더로 자리매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위 콘텐츠는 LOCX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