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이더리움 레이어 2 폴리곤이 이더리움의 속도를 빠르게 하고 거래 수수료를 저렴하게 만드는 솔루션을 이틀안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폴리곤은 9일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이같은 내용을 알리는 이미지(위)를 공개했다.

이미지에는 “이틀만 가면 된다. 이더리움을 빠르고 싸게 만드는 기술이 그 때까지 베일을 벗게 된다”고 써있다.

폴리곤은 “성능개선에도 높은 보안기준은 유지된다”고 이기술을 통해 보안과 속도와 가격을 모두 해결했음을 시사했다.

폴리곤이 ZK롤업을 통해 이더리움 성능을 개선했다고 이미지에 표시해 놓았다.

ZK롤업은 영지식증명(Zero-knowledge proof)으로 빠른 속도, 저렴한 비용, 사용이 편한 UX, 프라이버시 등의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할 수 있는 방법이란 기대를 받고 있다.

이더리움의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은 이더리움을 POS(지분증명방식)으로 전환하는 머지에 성공하더라도 빠른 속도와 저렴한 수수료를 위해서는 레이어 2 솔루션이 필요하고 기술로는 ZK 롤업이 유망하다고 언급한 바 있다.

폴리곤(MATIC)은 시가총액에서 도지코인(DOGE)과 10위 다툼을 벌이고 있다. 최근에는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의사 재확인으로 도지코인 가격이 상승해 11위로 밀려난 상태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머지 후 가격 하락해 깜짝 놀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