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큰 도시가 있습니다. 수 많은 사람들이 있고, 비즈니스가 벌어지고 있죠. 어느 날 누군가 이 도시를 통째로 복사한 거에요. 그런데 그 도시에는 사람도 없고, 비즈니스도 없습니다.”

이더리움 PoS에 반발해 포크를 단행한 이더리움 PoW에 대한 조셉 루빈의 평가다. 루빈은 이더리움 공동 창시자 중 한 명이다.

루빈은 지난 15일 머지 업그레이드 이후 블룸버그와 인터뷰에서 이더리움 PoW 포크에 대해 이같이 평했다.

이더리움 PoW 토큰(ETHW)은 16일 포크 이후 가격이 60% 이상 급락했다.

메사리의 분석가 쿠날 고엘은 “ETHW는 사용자, 개발자, 기관, 그리고 대부분의 채굴자들의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다. 역사적인 경험을 보면, 커뮤니티의 지지를 받지 못한 비트코인 캐시, 비트코인 사토시 버전, 이더리움 클래식 등이 무색하게 ETHW는 점차 소멸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고엘은 “ETHW 에어드롭을 받은 사람들은 토큰을 팔려고 거래소로 달려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ETHW 포크를 주도한 이더리움 PoW 재단과 코어 개발팀은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토론을 벌이며 반전을 모색 중이다.

이더리움PoW 재단은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채굴 해시레이트, 작업증명 프로세스 개선, 거래소 상장 및 가격 유지 방안’ 등을 토론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이더 머지] 그레이스케일, 310만 ETHPoW 확보 … “매각 후 주주들에 현금 배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