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동녘 기자] 애니모카 브랜드는 엑시 인피니티(Axie Infinity) 개발사 스카이 마비스(Sky Mavis)에 대한 1억 5000만 달러 투자 라운드에 참여했다.

역대 최대 규모인 6억 2200만 달러 해킹 사건이 벌어졌음에도 엑시 인피니티에 추가 투자를 진행한 것이다.

애니모카 창업자 얏 시우는 “이번 투자는 스카이 마비스에 대한 믿음과 가상자산·비디오 게임 시장에 긍정적인 메시지를 보내기 위해 진행됐다”고 디크립트와 인터뷰에서 말했다.

# 애니모카 창업자 얏 시우, “엑시 인피니티 P2E 분야 선두 주자 유지할 것”

얏 시우는 엑시 인피니티 개발사 스카이 마비스에 대해 “강력한 커뮤니티를 가진 이 분야 최고의 팀”이며 “해결해야 하는 문제점을 정확히 알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번 해킹 이슈 및 토큰 가격·트랜잭션 하락세에도 엑시 인피니티가 P2E 분야 선두 자리를 유지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그는 엑시 인피니티의 수익 창출 효과가 하락세인 것은 맞지만, 다른 서비스들과 비교하면 월등히 높은 수치라고 강조했다.

엑시 인피니티 피해 복구를 위한 이번 투자는 바이낸스 주도로 진행되었으며, 애니모카 브랜드, a16z, 패러다임 등이 참여했다.

애니모카 브랜드는 엑시 인피니티가 급성장한 2021년 이전부터 스카이 마비스에 투자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2021년 엑시 인피니티(AXS) 시가는 0.54달러로 현재가 46.03달러 대비 1.12%에 불과하다.

# 엑시 인피니티, 업데이트 이후에도 트랜잭션 및 토큰 상승 반전 못해…토큰가 최고치 대비 28%

엑시 인피니티는 2020년 생태계 이용자 수가 급증하며 토큰인 엑시 인피니티(AXS) 가격도 165.37달러까지 급등했다. 2021년 시가인 0.54달러 대비 306배 상승한 수치다.

[엑시 인피니티 30일 컨트랙트 데이터(4월 21일 기준), DappRadar]

4월 7일 콘텐츠 추가 및 재화 구조 개선으로 토큰 가격 상승을 꾀한 “오리진(Origin)’ 업데이트를 진행했지만, 시장 반응이 긍정적이지는 않았다.

활성 이용자 수와 트랜잭션 수 모두 우하향 추세로, 업데이트 이후 상승 전환하지 못했다.

[엑시 인피니티 DAU/AXS 가격 추이, Blockmedia]

엑시 인피니티 DAU와 AXS 가격은 과거 계속해서 같은 움직임을 보여 왔다. 초기에는 사용자 증가가 토큰 가격 상승을 이끌어 왔다면, 2021년 후반부터는 가격이 DAU에 선행해 움직인 모습이다.

P2E 게임의 특성상, ‘토큰 가격 상승은 유저 유입’, ’토큰 가격 하락은 유저 감소’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 오리진 업데이트 이후 시장 반응이 아쉬운 부분이다.

한국시간 4월 21일 오후 3시 30분 엑시 인피니티는 전일비 2.91%, 일주일 전 대비 5.68% 하락한 46.17달러에 거래된다.

알트코인 시장 시가총액은 전일비 0.7%, 일주일 전 대비 0.1% 하락했다. 엑시 인피니티의 하락세가 알트코인 하락세보다 강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바이낸스 액시 인피니티 개발팀 피해 복구 지원

엑시 인피니티, 오리진 업데이트에도 1주일 사이 26% 하락…45달러 수준이 저항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