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선임기자]마이클 노보그라츠가 “테슬라는 게임스탑, 게임스탑은 카르다노, 카르다노는 AMC, AMC는 시바이누코인이디”고 말했다.

이들의 가격이 계속 오르는 이유는 사람들이 이들을 사기를 원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의 이같은 발언은 앤서니 폼플리아노가 “테슬라가 계속 사상최고가를 갈아치우고 있다. 약세론자들과 공매도자들은 믿지 못할 일이다”고 트윗한데 답한 내용이다.

암호화폐 투자회사인 갤럭시디지털의 CEO인 그는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X의 이사회멤버이기도 하다.

노보그라츠는 “이들은 낡은 현실에 얽매이지 않고 새로운 신봉자들을 끝없이 끌어모으는 커뮤니티에 의해 가격이 상승한다”고 설명했다.

오래된 기준을 가지고 테슬라와, 게임스탑, 카르다노, AMC, 시바이누코인을 평가하지 말라는 얘기다.

노보그라츠가 언급한 주식과 코인들은 전통적인 재무기준이나 기업가치 평가 기준으로는 상상하기 힘든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때문에 전통적인 투자자들은 거품이라는 평가를 하고 있다.

게임스탑과 AMC는 커뮤니티 레딧의 월스트리트 베츠가 가격상승을 이끈 대표적인 밈주식이다. 시바이누코인도 밈코인인 도지코인을 따라 만든 강아지 코인인데  도지코인을 뛰어넘어 시가총액이 9위(404억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시바이누 8천불 투자해 52억불(6조원) 만든 투자자…그 지갑속 다른 코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