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지크립토는 15일 ‘빅4’ 회계법인인 다국적기업 언스트앤영(EY.Ernst & Young)이 이더리움기반 블록체인 회계지원 서비스를 쉽고 값싸게 처리할 수 있도록 폴리곤(MATIC)을 통합했다고 밝혔다.

EY는 블록체인 기반 공공재무관리솔루션(EY OpsChain)과 기업대상 서비스(EY Blockchain Analyzer)를 제공하고 있다.

EY는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SCM(공급망 관리)/ERP(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 고도화 △IoT(사물인터넷)와 결합한 MES(제조실행) 등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회사는 보도자료를 통해 “폴리곤을 도입함에 따라 고객들이 빠르고 예측가능한 시간과 비용으로 거래할 수 있게됐다.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혼잡에 따른 우려를 해결했다”고 설명했다.

이더리움의 스마트컨트렉트를 이용하는 DeFi, NFT 등 다양한 서비스가 붐을 이룸에 따라 이더리움 네트워크는 높은 수수료와 느린 속도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폴리곤은 자체 생태계를 가지고 있으면서 이더리움을 쉽고 빠르게 쓸 수 있도록 해주는 체인이다.

이더리움에 기반한 모든 생태계를 서로 연결해 주는 대표적인 멀티체인이다. MATIC은 폴리곤의 네이티브 토큰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이더(ETH), 300K 10억달러 상당 소각–런던 하드포크 이후

캐시 우드 “이더리움 주시” … 아크 인베스트, ETHE 최대 지분 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