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가 ‘프로메타 투자연구소(Prometa Investment Partners)’를 출범합니다. 디지털 자산시장 투자자 교육, 정보 제공을 위한 부설 연구소입니다. 초대 연구소장은 블록미디어를 창간한 최창환 대표입니다.

프로메타는 프로메테우스(Prometeus)와 메타버스(Metaverse)의 합성어입니다. 프로메테우스는 미리(Pro) 아는(meteus) 선지자입니다. 메타버스는 가상(Meta) 공간(Universe)입니다. 우리는 지금 가상공간과 현실이 통합되고, 통합된 공간에서 자산이 디지털화 하는 세상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프로메타 연구소는 새로운 세상에서 어떤 자산에 투자해야 할 지를 미리 알고자 합니다.

프로메테우스는 제우스의 미움을 받아 영원히 간을 쪼이는 형벌을 받습니다. 인간에게 제우스의 불을 훔쳐다 줬기 때문입니다. 실제로는 제우스에게 다음 세상의 지배자가 누구인지를 알려주지 않아 미움을 받았죠. 다음 세상의 지배자는 프로메테우스가 불을 가져다 준 인간입니다. 프로메테우스의 후손이 대홍수에서 살아 남고 인류가 됩니다. 에이리언의 프리퀄 영화 제목이 ‘프로메테우스’인 이유입니다.

선지자들은 프로메테우스처럼 언제나 고통을 받습니다. 남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일을 미리 하기 때문입니다. 블록체인 기반 프로젝트를 만드는 혁신 기업가, 투자가는 미래의 주인이 될 것으로 확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투기꾼, 사기범, 망상가로 치부되기도합니다. 억울합니다. 남을 탓하며 미래의 주인이 되기만을 기다릴게 아니라 스스로 노력해야 할 부분도 있습니다. 디지털 자산 거래소, 투자자, 혁신기업, 정책당국이 각자 해야 할 일들이 있습니다.

프로메타 연구소는 강연, 출판, 교육, 정보제공 등을 통해 디지털 자산시장을 투명하게 만들겠습니다.

투자자 교육으로 시장 저변을 확대하갰습니다. 온라인 웨비나를 통해 시장과 투자자를 만나게 하고, 투명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좋은 프로젝트를 소개하겠습니다. 투자자에게는 투자 기회를, 프로젝트에게는 투자자를 만나는 자리를 마련하겠습니다. 분석과 통계를 통해 가상자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작은 출발이지만 독자 여러분의 응원에 힘입어 좋은 연구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프로메타 투자연구소에 대한 강연 교육 제휴 문의는 contact@blockmedia.co.kr로 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