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강주현 기자]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가 이더리움 데이터 분석 플랫폼 ‘듄 애널리틱스 (Dune Analytics)’사에 투자를 집행했다고 14일 밝혔다.

금번 투자 라운드에는 해시드와 더불어 드래곤플라이 캐피탈, 멀티코인 캐피탈, 시맨틱 벤처스 등 글로벌 투자자들 뿐만 아니라 코인베이스 벤처스, 알라메다 리서치와 같은 블록체인 업계 유수의 기업들이 다수 참여했다. 듄 애널리틱스는 이번 라운드를 통해 총 200만 달러(한화 약 24억원)의 자금을 유치했다.

듄 애널리틱스는 지난 2018년 10월 사업을 시작하여 일반 유저들도 사용할 수 있는 동명의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출시했다. 듄 어낼리틱스는 기존에 데이터 분석에 필요했던 복잡한 데이터 가공 작업이나 환경 세팅 없이도, 누구나 쉽게 웹 서비스 상에서 이더리움 온체인 데이터를 분석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듄 어낼리틱스는 사용자 수와 페이지뷰 측면에서 각각 매주 10%, 80% 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지금까지 총 1만8,000개 이상의 데이터 분석을 진행했다. 현재까지는 단 2명의 공동창업자가 제품을 개발했지만, 이번 시드 투자금을 토대로 인력을 확충하여 더욱 고도화된 제품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듄 애널리틱스 공동창업자 프레드릭 하가(Fredrik Haga) 대표는 “해시드는 업계 최고의 투자자들 중 하나이며, 듄 애널리틱스의 열성 유저” 라며, “듄 애널리틱스 현재 북미권과 유럽에서 주로 사용하고 있으며, 향후 중요한 시장으로 떠오를 아시아와 한국 진출에 있어 해시드가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해시드 김서준 대표는 “듄 애널리틱스 팀은 현재 이더리움 생태계에 꼭 필요한 온체인 데이터 분석서비스를 2018년부터 만들어왔던 팀으로서 시장 지배적인 브랜드를 구축해왔다” 며 “이번 투자를 통해 앞으로 사용자들이 더 많은 데이터를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플랫폼으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