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중국인터넷금융협회 홈페이지)

[블록미디어 저소여 인턴기자] 중국인터넷금융협회(中国互联网金融协会)는 ‘해외 암호화폐 투자 참여 위험성 제시문’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암호화폐 투자가 위험하다고 강조했다.

중국인터넷금융협회는 자체 위쳇 공종호(微信公众号)를 통해 이와 같은 제시문을 2일 밝혔다.

이 제시문에 따르면, 지난 2017년부터 인민은행회(人民银行会)와 사이버 보안·정보화 위원회(中央网络安全和信息化委员会办公室) 등의 기관이 암호화폐 거래와 ICO 행위를 불법 금융활동으로 명시해 왔다. 그러나 정부의 감시를 피하기 위해 일부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회사를 해외로 옮겨서 암호화폐 거래를 계속 하고 있다.

중국인터넷금융협회는 “이 플랫폼들은 해외에서 운영함으로써, 주체가 은폐되어 있고 온라인 홍보, 오프라인 거래 등의 방법을 취해 감독부서의 규제를 피하고 있다”며 “투자자들이 운영 주체를 확정하지 못해 재산상의 손해가 발생할 경우에는 손실을 회수하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중국인터넷금융협회는 기관이나 개인이 국가의 법률과 감독 규정을 엄격히 준수해야 한다고 정중히 권고했다. 또한 “많은 투자자들은 이러한 투자의 위험성에 대한 의식과 자신보호 의식을 가져야 하며, 이러한 불법 금융 활동을 발견하면 즉시 관련 감독부서에 신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페이스북: https://bit.ly/2tUXmoc